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home 자료실 유관기관 자료 보건복지부

민관 보건의료사절단, 한·중 협력의 가교 놓는다!

민관 보건의료사절단, 한·중 협력의 가교 놓는다!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보건복지부
등록일 2018-09-03 조회수 4,164
출처 보건복지부
원문링크 http://www.mohw.go.kr/react/al/sal0301vw.jsp?PAR_MENU_ID=04&MENU_ID=0403&page=1&CONT_SEQ=345920
첨부파일

※원문 확인 및 문의를 원하시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



민관 보건의료사절단, 한·중 협력의 가교 놓는다!

- 보건복지부, 중국 지난‧광저우에 민관 보건의료협력 사절단 파견(9.3∼7)–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의료서비스, 의료기기, 화장품 등 보건의료산업의 중국진출 지원을 위해 9월 3일부터 7일까지 민관 보건의료협력 사절단을 중국 산둥성 지난시와 광둥성 광저우시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 (일정/장소) 9월3일(월)~5일(수) 산둥성(山東省) 지난(濟南) / 9월6일(목)~7일(금) 광둥성(广东省) 광저우(广州)

    ** (경제사절단) 대구시청, 대구의료관광진흥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의료기관(11), 의료기기‧제약(13) 등 총 27개 기관 참가(지난 15개, 광저우 25개)

 ○ 참가기관들은 지난과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2018 Medical Korea in CHINA」 행사*에 참여하여 중국 업체들과 비즈니스 미팅 등을 통해 중국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기회를 가진다.

     * (주최) 보건복지부, (주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청두‧광저우총영사관, 코트라(KOTRA)

□ 산둥성과 광둥성은 인구 및 경제 규모가 큰 지역으로서, 한국의료기관 및 제약·의료기기 업체의 진출 기회가 많은 곳이다.

 ○ 산둥성과 광둥성에서도 지난 5월 서울에서 개최된 메디컬 코리아 2018에도 대표단을 보내 참여하는 등 한국과의 교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3일(월)에서 5일(수)까지 진행되는 산둥성 지난시 행사에서는 한중 보건의료산업 분야 정책설명회와, 한국 의료기관·의료기기·제약업체와 중국업체 간 비즈니스 미팅이 이뤄질 예정이다.

 ○ 6일(목) 광저우에서는 한중 보건의료협력 포럼에서 중국의 의료기기, 제약 등의 인허가 제도에 대한 설명회와 한-중 보건산업업체 간 비즈니스 미팅, CFDA* 인증 및 지식재산권 관련 상담이 있을 예정이다.

     * 중국 국가식품약품관리감독총국(Chin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 아울러, 사절단은 3일(월)에는 산둥성 지난시 개발구 국제의학과학센터를, 7일(금)에는 광저우 난사신구를 방문한다.

 ○ 중국의 의료특구 현장을 견학하고 진출 시 받을 수 있는 우대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받아, 향후 진출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 한편, 한국 보건산업진흥원은 광저우 한중 보건의료협력 포럼에서 난사신구와 양국 보건의료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향후 협력 강화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이현주 해외의료사업과장은 “중국은 한국의료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 유치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로서, 한국과 밀접한 교류 중인 산둥성과 중국 개혁개방의 중심지 광둥성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가 한중간 보건의료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