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아스트라제네카-KHIDI, 당뇨병 전주기 관리 위한 제3회 당뇨병 연구 과제 공모

한국아스트라제네카-KHIDI, 당뇨병 전주기 관리 위한 제3회 당뇨병 연구 과제 공모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0-31 조회수 3,060
첨부파일

한국아스트라제네카-KHIDI,

당뇨병 전주기 관리 위한 제3회 당뇨병 연구 과제 공모

- 2021년 제1회 선정 4개 과제에서 SCI 학술지국제학술대회 발표 등 가시적 성과 이어져

- 당뇨병 전주기에 대한 국내 연구진 의과학 연구 활성화 통해 환자 건강에 기여할 것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와 한국보건산업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이 당뇨병의 전주기적 관리를 위한 연구 활성화 기여 및 우수 연구자 발굴을 위해, 3‘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연구 과제를 공모한다.


 ○ 당뇨병의 예방, 치료, 관리, 합병증 조절에 이르기까지 당뇨병에 대한 임상과 기초연구가 가능한 국내 연구자라면 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 기관에는 최대 6천만 원 이내의 연구비와 글로벌 아스트라제네카 R&D 조직·파트너 연구자와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 본 연구지원 프로그램의 공모는 111일부터 1127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정보 확인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진흥원이 2021년에 발족한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은 당뇨병에 대한 내 연구진의 의과학 역량 향상과 연구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당뇨병 및 내분비 대사질환 환자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 2021년 발족 후 2년간 총 7개의 연구과제가 선정된 가운데, 연구가 종료된 4개의 과제에서는 SCI 논문 게재, 대한당뇨병학회 공식 국제 학술대회 및 아시아 당뇨병 연구연맹 학술대회 강연 발표, 대한당뇨병학회지 논문 게재 등 가시적인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김상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 사장은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적극적인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토대로 국내 과학자 및 연구자와 과학적 성과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환자들의 더 나은 일상 실현에 기여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당뇨병 뿐만 니라 항암제 등 연구 영역을 넓혀가고자 하며, 의미 있는 결과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진흥원 관계자는“2021년부터 시작된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 연구부터 진료 환경에 적용 가능한 연구까지 포괄적으로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의 R&D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지난 당뇨병 분야 연구지원 과제 공모에서 선정된 과제들이 해외 유수학회 발표, 임상연구 진입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이번 공모에서도 우수한 연구 역량을 가진 국내 연구진의 장과 발전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당뇨병을 비롯해 국내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질환 치료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연구 성과들을 지속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진흥원은 당뇨병에 한 연구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2022년 기준 국내 사망원인 1위로 꼽히는 암 연구 지원을 위해 ‘KHIDI-AZ 항암연구 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부터 9년째 매년 4건의 항암연구 분야 기초 연구 과제를 지원 중이며,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국내에서의 이러한 적극적인 오픈이노베이션 및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받았다.



    ※문의 : 진흥원 산업진흥기획팀 송하연 연구원 (02)2095-1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