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2023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2023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08 조회수 3,234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2023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개최

119,‘암 정복을 앞당기는 새로운 도전주제로

바이오헬스 산업의 미래방향 제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과 조선비즈(대표 김영수)119() 웨스틴 조선호텔에서2023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 개요>

(일시) ’23.11.9.() 09:0017:30

(장소)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

(주제) 암 정복을 앞당기는 새로운 도전

(주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조선비즈

(후원) 보건복지부

 

 

 ○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은 보건산업의 국내외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기술혁신의 최전선에서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포럼으로 올해로 11회째를 맞는다.

 

학계, 산업계, 의료계, 정부 등 다양한 영역의 헬스케어 전문가가 참여하는 이번 포럼은 암 정복을 앞당기는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암 정복의 새로운 지형암 진단치료의 최전선 바이오헬스 글로벌 협력 전략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 암 정복의 새로운 지형도세션에서는 암 정복을 위한 정밀의료와 암 치료에 대한 패러다임 변화 등 강연이 진행된다.

 

 ○ 암 진단치료의 최전선세션에서는 기업과 병원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강연 이후에는 김태유 대한암학회 이사장을 좌장으로 캔서문샷 한국 바이오 헬스 산업의 기회를 주제로 오픈토크를 펼친.

 

 ○ 바이오 헬스 글로벌 협력 전략특별세션은 바이오 업계의 관심이 높은 보스턴 코리아 프로젝트 및 바이오헬스 정책 동향을 전망하여 시사점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암 정복 프로젝트인 캔서문샷(Cancer Moonshot)의 세부계획을 발표하고, 국내 기업들도 캔서 문샷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미래 암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마련되었으며, 산업계의 발전 방향과 암 치료의 미래를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 포럼 참가는 행사 홈페이지(https://e.chosunbiz.com)를 통해 사전신청(유료) 후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보건산업혁신기획팀 이규환 책임연구원 (043)713-8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