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2023 진흥원-다케다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참가기업 모집

「2023 진흥원-다케다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참가기업 모집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08 조회수 3,290
첨부파일

2023 진흥원-다케다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참가기업 모집

124()까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참가기업 모집 진행

국내 제약바이오기업과 글로벌 빅파마인 다케다 간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도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제약사와 오픈이노베이션 협력기회를 제공하는2023 진흥원-다케다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Korea Startup/Biopharma Acceleration Program 2023)공모를 실시한다.

 

 ○ 진흥원과 다케다가 공동 주관하는 금번 프로그램의 목적은 국내 혁신 기업과 다케다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협업을 통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성화하는 것이다.

 

2023 진흥원-다케다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은 다케다의 관심분야 대한 신기술과 역량을 갖춘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을 발굴하여, 연구비 지원 함께 다케다의 신약개발 전문가 멘토십 기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 모집분야는 종양학(Oncology) 및 신경과학(Neuroscience) 이며, 모집대상은 다케다 관심분야의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어디나 참여 가능하다. 구체적인 참가자격은 홈페이지 가이드라인을 참고하면 된다.

 

 ○ 참가신청은 온라인 등록 사이트* 를 통해 124()까지 참가신청서 등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면 된다.

    * 온라인 등록 웹사이트 : https://kpharma-acceleration.kr

 

 ○ 신청기업 중 서류평가를 통해 최대 4개 기업을 1차로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202421일에 최종 발표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 최종 선정 기업(최대 2개사) 14천만원 상당(1,500만엔)연구비1년동안 다케다 신약개발 전문가의 멘토십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다케다와 함께국내 유망 기업들을 발굴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니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진흥원 제약바이오글로벌팀 홍승희 연구원 (043-713-8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