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제약바이오 펀드부터 투자 동향까지 한 눈에!

제약바이오 펀드부터 투자 동향까지 한 눈에!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24 조회수 2,831
첨부파일

제약바이오 펀드부터 투자 동향까지 한 눈에!

-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바이오 투자 컨퍼런스 개최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K-바이오 투자 컨퍼런스'1124()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100여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오전, 복지부는 K-바이오·백신 1호 및 2호 펀드 운용사*가 민간 펀드 운용사 2**과 함께 내년도 바이오헬스 분야에 2,500억 원 이상 투자할 계획임을 밝혔다.

 

    * 1호 펀드 : 우선 결성액 1,500억 원(11.8.), 2호 펀드 : 우선 결성액 1,116.3억 원(10.20.)

 

 ○ ‘K-바이오 투자 컨퍼런스에서는 K-바이오백신 펀드 이외에도 바이오헬스 분야 펀드 운용사 2(인터베스트, 한국투자파트너스)2024년도 바이오헬스 투자 계획도 발표하였다.

 

 ○ 이날 참석한 바이오헬스 펀드 운용사 2곳은 제약·바이오 정책 펀드로는 최초로 조성되었던 글로벌 제약 1호 및 2호 펀드의 주관 운용사로서, 2013년 이후 지속적으로 바이오헬스 분야 투자를 이끌어 왔다.

 

 ○ 컨퍼런스 이후 K-바이오백신 펀드의 투자 신청 및 상담을 요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각 운용사별 투자 상담 창구*를 통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 K-바이오백신 1호 펀드 (유안타인베스트먼트) : hschoi@yuantainvest.com
K-바이오백신 2호 펀드 (프리미어 파트너스) : bd@premierpartners.co.kr

 

오후에는, 진흥원에서는 산업계, 학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제약·바이오 투자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거시 경제 상황부터 투자협력 사례 등 다방면의 화두를 던졌다.

 

 ○ 먼저, JP 모건 박석길 본부장은 ‘2024년 거시 경제 및 투자 전망을 주제로 국내·외 시장진단과 펀드 회복탄력성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발표했다.

 

 ○ 다음으로 이원국 한국거래소 부서장이 바이오기업 특례상장제도 운영방향을 주제로 코스닥시장 IPO 동향, 기술특례상장 제도, 기술평가 제도 등 중소·중견기업이 자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 국가신약개발사업단 김순남 본부장은 국가신약개발 투자방향을 주제로 국내·외 파이프라인별 거래현황과 국가신약개발사업단 사업 소개를 하였다.

 

 ○ 한국아이큐비아 박소영 상무와 서강대학교 임채운 교수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분야 빅딜 사례분석을 통해 시장 동향과 향후 추세에 대한 지견을 공유하였다.

 

 ○ 끝으로, 유한양행 이영미 부사장은 유한양행과 바이오벤처 투자 협력사례를 공유하며, 유한양행의 투자전략과 바이오벤처와 상생할 수 있는 win-win 전략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 이날 진흥원 김용우 단장은 “K-바이오 백신 1호 및 2호 펀드 설명회와 투자 활성화 전략에 대한 각계의 전문가들의 발표가 제약·바이오 산업계에 단비와 같은 역할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문의: 제약바이오산업기획팀 이승환 연구원 (043)713-8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