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일 공동 재생의료 분야 심포지엄 개최

한·일 공동 재생의료 분야 심포지엄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28 조회수 2,218
첨부파일

KHIDIAMED가 함께 내딛는 첫걸음

·일 공동 재생의료 분야 심포지엄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KHIDI)은 일본의료연구개발기구(이사장 미시마 요시나오, 이하 AMED*)와 지난 16, 일본 도쿄에서 KHIDI-AMED 한일 공동 재생의료 분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KHIDI 차순도 원장, AMED 미시마 요시나오 이사장, 일본 문부과학성 하라 마사시 부장 등이 참석했다.

 

    * 2015년에 설립된 일본 의료분야 연구개발 통합 관리기관

 

 ○ 올해 4, KHIDI 차순도 원장과 AMED 미시마 요시나오 이사장의 첫 면담 이후, 지속적인 양 기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해 온 결실로 한일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되었다.

 

 ○ 이번 심포지엄은 재생의료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게놈 편집 기술, 세포 치료 등 관련 연구자를 초빙하여 양국의 최신 R&D 동향과 성과를 소개하고, 향후 공동 연구 협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 한국 측 연자로는 세포이식 거부반응을 줄인 헌팅턴병 줄기세포치료제 연구에 대해 발표한 차의과대학교 송지환 교수 포함하여, 아피셀테라퓨틱스 유종상 대표, 서울대학교 배상수 교수, 서울아산병원 성영훈 교수가 참석하였다. 일본 측 연자로는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 관련 연구를 발표한 니가타 대학교 테라이 슈지 교수를 포함해, 게이오 의과대학 오카노 히데유키 교, 교토 대학교 호타 아키쯔 교수, 지치 의과대학교 하나조노 유타카 교수가 연자로 참석하였다. 이날 심포지엄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었으며, 170여 명의 청중이 참석했다.

 

AMED 미시마 요시나오 이사장은 “KHIDIAMED가 서로의 관심 분야를 검토·협의하고, 재생의료를 주제로 선정하여 심포지엄을 개최한 것에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한국과 일본 연구자의 상호 관심 분야를 탐색하여 협력 분야를 확대해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KHIDI 차순도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 개최를 계기로 한일 양국 의료분야 연구개발 전문가들의 다양한 정보 공유와 지속적인 교류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KHIDIAMED가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R&D조사분석팀 한유진 연구원 (043)713-8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