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대한민국 보건산업, "소"중한 국민과 "통"하다!

대한민국 보건산업, "소"중한 국민과 "통"하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28 조회수 2,503
첨부파일

대한민국 보건산업, ""중한 국민과 ""하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기타공공기관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SNS부문) 국회여성가족위원장상" 수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국민 소통 노력의 일환으로 운영해 온 소셜미디어채널(SNS)의 성과를 인정받아 ▲「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기타공공기관 부문)▲「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SNS 부문)-국회여성가족위원장상을 각각 지난 1122(), 24()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주최·주관: ()한국인터넷소통협회, THE CONTENTS

후원: 과학기술정보통신,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뉴미디어 기반 디지털 소통 분야 시상제도(대한민국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디지털콘텐츠대상·ESG소통대상)

 

** 33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주최·주관: 한국사보협회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기업과 공공단체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과 관련 업계의 발전을 독려하기 위해 개최

 

 ○ 진흥원은 국내 보건산업 육성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보건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건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지지를 확보하고자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을 위한 키 메시지 보건산업, 내일의 경쟁력을 만들다를 개발하고, 이를 중심으로 카드뉴스, 유튜브 홍보영상 제작, 숏폼 공모전 개최 등을 통해 보건산업의 주요 성과를 확산해 왔다.

 

 ○ 지난해, 보건산업 육성을 위한 진흥원 역할에 대한 홍보 영상 제작에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콘텐츠의 신뢰를 높혔다면올해는 보건산업의 경쟁력을 주제로 국민, 보건산업계, 연구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등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콘텐츠 제작에 힘써왔다.

 

 ○ 나아가, 올해 처음으로보건산업, 내일의 경쟁력을 만들다 주제로 대국민 숏폼 공모전을 개최하여, 국민들이 보건산업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직접 담은 영상 10작품을 선정하고, 확산하기도 하였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보건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은 보건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 "국민의 건강과 밀접한 보건산업을 육성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개발과 국민과 소통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