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진흥원 국제의료정보포털,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수상

진흥원 국제의료정보포털,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수상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2-14 조회수 1,424
첨부파일

진흥원 국제의료정보포털,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수상

- 국제의료시장에 특화된 전문 정보 제공으로 콘텐츠 우수성 인정 받아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3(Web Award Korea 2023)’에서 국제의료시장 전문 정보 제공 홈페이지인 국제의료정보포털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〇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낸 이트를 평가하고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 2004부터 매년 개최해온 행사로,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해 이뤄진다는 점에서 높은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국제의료정보포털(www.medicalkorea.or.kr/ghip)은 기존에 산재되어있던 글로벌 보건산업의 최신 동향과 국가별 보건산업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홈페이지로, 지난 ’232월 오픈하였다.

 

 〇 홈페이지에는 급변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보건산업 분야별 국내·외 최신 동향 뉴스 61개국의 보건산업 현황 및 통계 외국인환자 유치 및 의료해외진출 사업 통계 등 국제의료사업 종사자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 정보를 시각 이미지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〇 국제의료정보포털은 국제의료시장에 특화된 전문 정보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시각적 이미지 및 통계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간결한 UI/UX 구성을 통해 사용자가 쉽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국제의료전략단 홍승욱 단장은 국제의료정보포털외국인환자 유치 및 의료 해외진출사업 관련 종사자들이 쉽고 빠르게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얻고, 사업 및 연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능을 구현하고자 했다.”라며, “향후에도 콘텐츠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문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시장분석팀 김은결 연구원 (043)713-8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