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미국·EU·중국 등 신통상정책 변화에 대응한 보건산업 해외진출 전략 모색

미국·EU·중국 등 신통상정책 변화에 대응한 보건산업 해외진출 전략 모색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2-06 조회수 1,993
첨부파일

미국·EU·중국 등 신통상정책 변화에 대응한

보건산업 해외진출 전략 모색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보건의료 통상포럼개최

12.11.() 15:00~17:30,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의원회의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1211()에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보건의료 분야 기업 및 협회를 대상으로2023년 보건의료 통상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우리 보건산업 수출 현황 및 전망과 주요국의 최신 보건의료 통상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미국·EU·중국 등 지역별 보건산업 진출 및 대응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본 포럼은 산업계, 연구기관, 학계 등 보건의료 및 국제통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주제발표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며, 2024년 보건산업 해외진출을 위한 공론의 장으로 마련된다.

 

제발표는 ▲「2023년 보건산업 수출 현황 및 향후 전망(진흥원 한동우 단장), ▲「미국의 통상정책 동향과 보건의료 산(김앤장 법률사무소 김성중 변호사), ▲「EU의 통상정책을 통해 본 의약품의 공급망 강화 방안(한국외대 강유덕 교수), ▲「중국 의련체 정책을 활용한 한국의 진출 전략(메디라운드 신영종 대표)순으로 진행된다.

 

 ○ 주제발표에 이어 토론에서는 홍익대학교 강준하 교수가 좌장을 맡아주요국 신통상정책 변화에 대응한 2024보건산업 해외진출 전략 모색이라는 주제로 현장에 참석한 협회·기업관계자들과 전문가들의 식견을 공유하고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진흥원 한동우보건산업혁신기획단장은 주요국의 신통상정책 변화를 국내 보건의료 산업계에 빠르게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통상 이슈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이에 대한 전략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