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2024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공고

2024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공고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1-02 조회수 2,102
첨부파일

2024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공고

- 129()까지 온라인 접수, 진출단계 및 규모별

최대 5억원까지 국고보조금 차등지원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20231228()부터 2024 129() 오후 6(한국시간 기준)까지2024년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복지부가 주관하고, 흥원이 시행하는 의료시스템 수출 지원사업 중 하나로, 의료기관 및 연관 산업체(제약, 의료기기, 의료IT )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현지 진출과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본 사업은 의료 해외진출 단계에 따라 계약서 및 법인설립

법적 검토 개원을 위한 인허가 개원 이후 현지 정착 등을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 지원금액은 각 트랙별(사업화 본격화 안정화 중대형 프로젝트)로 최소 30백만원에서 500백만원까지 지원되며, 수행기관은 총 사업비의 총 35% 이상을 부담(현금)하여야 한다.

 

 

< 각 트랙별 지원금액 및 지원기간 >

트랙단계

내용

최대

지원금액

지원기간

기업부담

사업화

구체적 진출 사업모델 확정하여 진출 예정 단계

30백만원

1

총 사업비의

35%

본격화

본 계약 체결 후 법인설립 및 최종개원 준비 단계

100백만원

1

(최대 2)

안정화

의료기관 개원(초기) 후 정착 및 안정화 단계

150백만원

1

(최대 2)

중대형 프로젝트

30병상 이상(현지 기준) 또는

국내·외 자본투자 30억 이상의 프로젝트

500백만원

1

(최대 2)

 

 ○ 지원 대상은 의료 해외진출에 해당하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거나, 추진하고자 하는 국내외 의료기관(현재 대한민국 국적 취득자 설립기관) 및 연관 산업체의 컨소시엄이며 의료 특화 연관 산업체(의료ICT, 산후조리원 등)의 사업참여 시, 프로젝트 가점을 부여한다.


 ○ 수된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서류 및 대면평가를 통해 결과통보 후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2011년부터 추진하여 2023년까지 총 219건의 국내· 의료기관 및 연관 산업체의 해외진출 프로젝트를 지원하였다. 특히, 2023년은 지원기관 총 14개소 중 8개소가 의료 해외진출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 의료해외진출 신고제 신고 건 기준

 

 ○ 또한, 지난 127() 이러한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며 협력과 협업을 강화할 수 있는 의료 해외진출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였고, 지원사업 참여기관 간담회 동남아시아 국가 최근 의료 법제 개정 동향 소개 2023년 의료 해외진출 우수 프로젝트(피트니스한의원 캐나다 진출 사례 LX인터내셔널-서울의과학연구소의 인도네시아 K-LAB진단검사센터 구축 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털인 KOHES 홈페이지(www.khidi.or.kr/kohes) 공고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 문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해외진출기획팀 오세문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