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최우수’획득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최우수’획득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2-18 조회수 1,280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최우수획득

연이은 인증 획득으로 품질 우수성 재확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지난 15()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3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수여식에서 고품질 데이터 확보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지난해 우수등급에 이어 올해는 한 단계 상승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진흥원의 공공데이터의 품질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 행정안전부에서 시행되는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제도는 체 행정·공공기관 총 809개 중 신청기관 51곳을 대상으로 사해 진흥원을 포함한 12곳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 평가 내용은 공공데이터 값 공공데이터 관리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3개 영역으로, 지난해 시행한 시범인증 때보다 한층 강화된 영역별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 진흥원은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위해 표준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하고 데이터 품질진단·개선관리 가이드를 마련하는 등 다각적인 데이터 품질 제고 노력을 지속해왔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이번 품질인증 결과는 우리 기관의 끊임없는 노력과 역량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보건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정보화전략팀 정은미 기술원 (043)713-8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