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정부 3.0 기관간 협력으로 제주도 외국인환자유치 활성화 견인

정부 3.0 기관간 협력으로 제주도 외국인환자유치 활성화 견인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24 조회수 5,308

  


정부 3.0 기관간 협력으로 제주도 외국인환자유치 활성화 견인

진흥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정부 3.0의 일환으로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국토교통부 산하기관과의 협력을 추진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메디컬 코리아 & K-hospital Fair 중인 10월 21일(금) 국내 의료산업 활성화 및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 외국인 의료관광 프로모션 상품개발 상호 협력 ,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도 공동연구 협력 , 양 기관의 다양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환자 유치 지원 , 의료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 국내 의료관련 세미나 및 학술대회 공동 개최 등이다.

 

진흥원은 이번 협약과 관련 , 제주 의료기관 대상 외국인환자 유치 인증평가 실시를 통한 우수 의료기관 선정 협력 ,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확대를 위한 통역, 교통 등의 컨시어지 연계 지원 , 융복합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실시 등 2015년 기준 연 262만명의 외국인이 방문하는 제주도와의 공동사업 수행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나아가 이번 협약으로 JDC는 , 제주헬스케어타운 내 외국인 대상 의료기관 조성 협력 , 세계 주요 시설(국제공항, 항만, 관광지 등), 제주도 및 JDC 프로젝트 단지 내 의료관광 상품판매를 위한 홍보 , 국제자유도시 인프라를 연계한 네트워크 지원 등 공공기관 간 정부 3.0 협업을 통해 사업 추진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 인프라구축을 위한 협력 체계를 확립하고, 제주도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외국인환자 100만명 시대를 열기 위한 중요한 열쇠로써 JDC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양 기관 대표단 약 1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향후에도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정례협의회를 구축하는 등 국내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의료서비스 수요 창출 및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진흥원 유치사업팀 이수연 연구원 ☎ (043)713-8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