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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2021 K-박람회」에서 세계 속의 K뷰티 알려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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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1-11-19 | 조회수 | 3,3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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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2021 K-박람회」에서
“세계 속의 K-뷰티”알려
관계부처 합동 한류 연관 산업‘온한류 축제’(11.8~11.11, 코엑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범부처「2021 K-박람회」와 연계하여 “K-뷰티 전시관”을 11월 8일(월)부터 11월 11일(목)까지 4일간 제품전시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 이번 행사는 매년 개최해온 '온: 한류축제'가 범부처 합동 한류 행사 'K-박람회'와 통합하여 개최됐다.
□ 진흥원이 운영한 “K-뷰티 전시관”은 “K-뷰티 전시존, K-뷰티 체험존, 한류 스토리존”으로 구성하였으며, K-뷰티 공동 브랜드 ‘K-BEAUTY ON’ 홍보, 콘텐츠×소비재 영상제작 지원,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였다. 한류 연관 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이번 행사에서 우리 기관 및 중소화장품 기업(브랜드)홍보를 진행하여 큰 관심을 받았다.
○ K-뷰티 전시존은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7개국 참여 화장품기업 제품을 전시하였으며, K-뷰티 체험존은 신남방국가 등에 진출한 중소 화장품 기업 제품을 활용한 K-메이크업 및 헤어 스타일링 시연, 퍼스널컬러 진단, 스마트 네일 체험으로 관람객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 한류 스토리존은 한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있는 제품을 전시하여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해외 수출과 마케팅 사례를 선보였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미희 팀장은 “처음으로 범부처 합동 한류 행사로 개최된 'K-박람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한류산업이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행사였다”고 전했으며,
○ “특히 우리 중소화장품 기업의 우수한 제품 및 기술력과 한류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는 상당히 크며, 해외수출로 인한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연관 산업에 대한 파생적인 효과도 상당하다‘고 전했다.
○ 또한 “K-뷰티는 타산업과 연계되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다양한 사회적 가치와 결합되는 등 시너지를 창출하는 산업인 만큼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알릴 수 있도록 한류 행사가 개최되어 다양한 한류콘텐츠가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043)713-8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