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대한민국 대표 K-뷰티 공동 BI“K-BEAUTY ON”공개

대한민국 대표 K-뷰티 공동 BI“K-BEAUTY ON”공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03 조회수 11,835
첨부파일

대한민국 대표 K-뷰티 공동 BI“K-BEAUTY ON”공개

보건산업진흥원, K-뷰티 홍보영상과 시너지 효과 극대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진흥원에서 수행하고 있는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의 대표성을 담은 “K-BEAUTY ON”“K-BEAUTY 홍보 영상을 공개하였다.

 

진흥원은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을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하고 있다. 그 동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는 각각의 BI를 사용하여 중소 화장품을 전시·홍보·판매하였다.

 

이에, 국가별로 다르게 사용하여 분산된 K-뷰티 이미지를 하나로 통일시켜 현지 소비자에게 더 강하게 어필하고, 정부지원 브랜드라는 상징성과 공신력을 높여 체계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번에 제작된 “K-BEAUTY ON” 전 세계에 “K-뷰티 아름다움을 켜다, 활성화 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국가에 적용하여 K-뷰티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 ‘20년 신규국가: (홍보 판매장) 러시아, 베트남, (팝업부스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필리핀, 인도

 

“K-BEAUTY ON” 브랜드 의미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b.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10pixel, 세로 143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캡처.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82pixel, 세로 327pixel

네이밍(Naming)

· K-BEAUTY에 전치사 ON을 결합하여, 전 세계에 “K-뷰티 아름다움을 켜다, 활성화 하다의미, ON은 전치사로서 다양하게 어적으로 확장성 가능

) K-BEAUTY ON Point, K-BEAUTY ON Trend, K-BEAUTY ON Style, K-BEAUTY ON You

 

브랜드 아이덴티티(BI, Brand Identity)

· 한국적인 태극문양 및 색채를 활용하여 K-뷰티의 트렌디함과 아름다움을 컨셉으로 ‘K’ 티브로 전체적인 심볼을 조형하고, 동시BEAUTY를 상징하는 ‘B’의 이미지를 가미하여 BI 완성

 

또한 진흥원은 글로벌 타깃 대상, ·오프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K-뷰티에 대한 이미지 확립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K-뷰티 홍보 영상을 제작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K-뷰티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콘텐츠 및 제품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트렌디한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홍보 영상은 진흥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를 포함하여 온,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예정으로 영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아랍어 등 다국어 영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 7개국: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필리핀, 인도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미희 팀장은 그 동안 K-뷰티를 대표할만한 브랜드나 홍보 영상이 없어 해외진출 시 기존 중소 화장품 기업의 경우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로 현지 진출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정부가 지원한다는 공신력을 바탕으로 국내 브랜드의 인지도를 한층 더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043)713-8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