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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화장품 수출 신(新)시장 공략 본격화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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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10-31 | 조회수 | 8,9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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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화장품 수출 신(新)시장 공략 본격화
폴란드, UAE, 말레이시아 팝업부스 운영, 350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화장품(K-뷰티)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신(新)시장 발굴을 위해 러시아(9.27)를 시작으로 폴란드(10.1), 말레이시아(10.3), UAE(10.17)에서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 운영지원 사업”(이하 팝업부스 사업)은 높은 품질에도 불구하고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 수출 유망국가 현지에서 전략적 홍보를 진행하기 위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 해외화장품 홍보·팝업부스 운영국가: 러시아, 폴란드, 말레이시아, UAE
** 해외화장품 홍보·판매장 운영국가: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화장품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국가>
□ 우선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10월 1일부터 5일간 ’Korean Island of Beauty’라는 주제로 운영한 팝업부스는 국내 중소·중견화장품 5개사의 제품을 홍보·전시하였으며, 바이어 수출상담회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팝업부스 운영 후에도 연말까지 화장품 판매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 행사기간에는 현지 소비자, 유명인, 바이어 등이 참여하였고, 특히 폴란드 유명 여배우 Anna Korcz를 초청하여 한국화장품 소개와 팬들과의 사진촬영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지 언론 홍보를 통해 우리 기업 제품의 홍보 효과를 높였다.
○ 이외에도 핸드케어 마사지, 메이크업 시연, 유명인, 초청 간담회 및 다과회, 바이어 비즈니스 미팅, 행운권 추첨, 현지 소비자 반응 조사 등을 진행하였으며, 바이어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44만 달러(40만 유로)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 다음으로 UAE 두바이에서는 한류박람회(KBEE 2019 Dubai) 공동 홍보관을 활용하여 화장품 팝업부스를 운영하고 B2B, B2C* 행사를 진행하였다.
*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과 기업 간 거래
* B2C(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 국내 중소·중견기업 화장품 8개사의 제품을 홍보·전시하였으며, 중동 바이어 1:1 수출상담, 일반 참관객 대상 화장품 홍보 및 체험 제공, 브랜드쇼, SNS 인플루언서 홍보, 현지 소비자 설문조사 등을 진행했다.
○ 이번 행사를 통해 중동 최대 유통기업인 Lulu International과 200만 달러,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유통기업 Beautylook Saudi와 100만 달러, LITIJAHAT ALOLYA Company와 50만 달러 등 총 35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
○ 또한 팝업부스 운영기업인 ㈜코리안프렌즈는 중동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 유통기업인 샤라프DG(SharafDG)와, 팝업부스 참여기업인 메디힐, 제이엠솔루션, 포렌코즈, 에이바이봄, 스키네이처, 코스알엑스는 터키 유통기업과 수출계약 진행 중에 있다.
□ 마지막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The Star, The Sun 등 20개 현지 언론사를 초청하여 언론 홍보를 진행하고, 20만 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4명)와의 뷰티 토크를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을 홍보하였다.
○ 또한 피부 진단 서비스, 포토존 이벤트, 현지 소비자 설문조사, 제품 체험, 현지 온라인 판매와 현장 판매가 함께 진행되었다.
* 말레이시아 현지 파트너 온라인 판매 사이트: https://wako.com.my/manufacturers
□ 진흥원 관계자는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 운영을 통해 우리 화장품 기업의 신(新)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하여 우리 기업들의 성과가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 팝업부스는 화장품 수출 유망국가에 화장품 홍보판매장 진출 전 테스트베드로서, 화장품 시장 다각화를 위한 신(新)시장 개척, 해외 바이어 및 잠재소비자 발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중소 화장품 기업의 안정적인 현지 진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진흥원은 각 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외 화장품 홍보·판매장 및 팝업부스 성과를 공유하는 “해외 화장품 판매장 개척지원 성과교류회”를 오는 11월 1일(금) 양재동 엘타워컨벤션에서 개최한다.
※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 (043)713-8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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