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나눔의료’활성화 함께 이루겠습니다

‘나눔의료’활성화 함께 이루겠습니다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박환국 키워드
작성일 2013-02-27 조회수 5,830

‘나눔의료’활성화 함께 이루겠습니다

진흥원-월드비전-국제의료협회 3개기관 MOU 체결

 

해외 저개발국 환자를 초청하여 무상으로 치료해주는 진흥원의 나눔의료사업에 세계 최대 민간 국제구호개발 기구인 월드비전과 국내 최고 33개 의료기관이 소속되어 있는 한국국제의료협회가 동참한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2월 26일(화) 서울 여의도 월드비전 본부에서 월드비전(회장 양호승), 한국국제의료협회(회장 정희원)와 ‘나눔의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고경화 진흥원장, 양호승 월드비전 회장, 정희원 국제의료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월드비전은 보건의료서비스 기반이 취약한 국가의 어린이 환자를 진흥원에 추천하고, 진흥원은 추천된 환자가 한국에서 무료로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기관을 연결하고 초청비를 지원하게 된다.

 

○ 또한 국제의료협회는 나눔의료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소속 의료기관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며, 후원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 3개 기관은 상반기 내로 ‘1호 환자’를 추천받아 한국에서 진료를 받게 하고, 오는 4월 10일(수)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되는 ‘2013 Medical Korea 나눔의료 기념행사’에서 한국의 나눔의료를 국내외에 소개할 계획이다.

 

○ 고경화 진흥원장은 “3개 기관이 협력하여 질병으로 고통 받는 세계의 어린이를 더 많이 도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나눔의료를 통해 국격 제고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정희원 국제의료협회 회장 또한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세계의 어려운 나라와 함께 나누는 것이 진정한 메디컬 코리아의 의미”라며 화답했다.

 

○ 이에 월드비전의 양호승 회장은 “진흥원과 국제의료협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지구촌 어린이들의 풍성한 삶을 위해서 다 같이 노력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국제의료사업팀 전성주 연구원 ☎(043)713-8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