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연구중심병원, 제약·의료기기 기업 협력 채널 가동

연구중심병원, 제약·의료기기 기업 협력 채널 가동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11 조회수 6,079
첨부파일

연구중심병원, 제약·의료기기 기업 협력 채널 가동

바이오헬스 혁신 생태계조성 세미나 개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9월 1일(금) 가천대길병원에서 연구중심병원과 제약, 의료기기 기업간 협력을 위한 「바이오헬스 혁신 생태계 조성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 주체(병원․제약․의료기기)간의 협력을 통한 바이오헬스 혁신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 세미나에는 연구중심병원 연구부원장 및 주요 연구자, 혁신형제약기업 대표 및 의료기기기업 대표 등 약 80여명이 참석했다.


 ○ 10개 연구중심병원과 제약․의료기기기업 및 협회가 처음으로 다함께 모인 이번 세미나에서 보건복지부 염민섭 보건산업정책과장은 병원의 연구환경을 개선하고 민관협력을 강화하는 등 새 정부의 제약․바이오․의료기기 산업 육성 전략 및 추진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 또한 홍성한 혁신형제약기업 협의회장 및 한국칼로스메디칼 박을준 대표는 제약 및 의료기기 기업과 병원의 기술교류, 파트너링 등의 협력방안에 대해 발표하였다.



□ 연구중심병원은 그간 산․학․연․병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을 구축하여 연구개발 성과물의 실용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 특히 연구중심병원의 공동연구 시설을 외부 연구자에게 개방하고 기술자문, 중개연구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병원의 우수한 연구자원을 외부연구자, 기업이 공동으로 활용하여 기술개발을 할 수 있는 연구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2016년 한 해 동안 총 2,144건의 연구자원 개방 서비스를 지원하였다.


 ○ 진흥원 관계자는 “연구중심병원과 산업체 연구자간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의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해결하기 위해 산․학․연․병 공동연구회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결과물을 기술사업화 할 수 있는 환경 마련하기 위해 병원과 기업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사업을 발굴하는 기회를 가질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산업생태계조성팀 김현진 연구원 ☎ (043)713-8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