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보건산업 창업기업 판로 지원 현황 한 자리에

보건산업 창업기업 판로 지원 현황 한 자리에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30 조회수 8,291
첨부파일

보건산업 창업기업 판로 지원 현황 한 자리에

진흥원, 창업기업 시장진출기술공동연구 위한 비즈니스 포럼 111()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창업기업들의 시장진출,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 판로개척 지원을 활성화할 수 있는 보건산업 창업기업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포럼111() 서울 양재동 엘타워 컨벤션에서 개최한다.

이번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창업기업의 시장진출,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 판로개척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중견기업과의 파트너링이 진행된다.

 

창업기업과 중견기업의 핵심 관계자가 참석하는 중견기업 파트너링에서는 기술과 제품을 공유하고 판로개척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에는 자체적으로 개방형 혁신 활동을 진행해오던 동아쏘시오홀딩스, 메드트로닉 등 중견기업과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3차원 배양기술을 보유한 팡세, 인공지능 자동 의료용 흡입기를 개발하는 엘메카 등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지원하는 유망창업기업 다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 복지부와 진흥원은 창업을 활성화하고 창업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목적으로 183월 개소하여 전문가 컨설팅, 특허출원, 시제품 제작 등 사업 전주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창업기업의 시장진출과 성장가능성에 대한 보건산업 내에서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나아가 창업기업과 중견기업 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문화를 만들어 창업지원과 혁신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의 파트너링 온라인 페이지 (www.kbicpartnering.kr)를 통해 사전등록 및 현장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퇴직전문가인 시니어 컨설턴트(ReBIA)와 투자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전문 멘토단과 창업초기기업 간의 파트너링도 함께 진행된다. ‘창업초기기업 멘토단 파트너링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을 대상으로 멘토단이 창업·사업화, 시장진입, 유통, 경영애로 지원 등의 멘토링을 제공한다.

 

창업초기 기업이 창업 및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멘토단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이 자리에서는 창업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는 물론, 멘토단의 전문경력을 활용한 사회참여 확대로 축적된 현장경험과 노하우 등 전문성이 공유되어 후발 기업들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부터 혁신창업기업, 그리고 개방형실험실 및 지역클러스터에서 관리받는 창업기업 등 60여 개의 기업과 유관기관 포스터가 전시된다.

구분

주요 전시 구성 내용

혁신창업기업

스몰머신즈, 뉴아인, 라메디텍, 라파코리아, 바이오트코리아 등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관리하는 15개 기업의 제품 전시 및 40개 기업 포스터 전시

개방형실험실*

지노바이오, 코이빅, 청암메디컬, 클라리파이, PMCC, KPC 5개 개방형실험실에서 관리하고 있는 청입기업 제품 전시 및 시연

지역클러스터**

와이제이테크, 비에스케어, 에스디에스 등 지역클러스터에서 관리되고 잇는 창업기업 제품 전시 및 시연

* 개방형실험실 : 병원의 우수한 역량 및 인프라 활용해 창업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는 실험실과 장비 등을 운영하는 곳으로 아주대병원, 고대구로병원, 동국대일산병원, 전남대병원, 인제대부산백병원이 선정되었다.

** 지역클러스터 : 우수한 시설과 장비를 갖춘 기관이 지역 내 의료인 등 기술창업 및 성장 단계별 지원을 통해 기술기반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김해의생명센터, 대전테크노파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벨리가 선정되었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는 개소 이후, 창업기업과 밀착하여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낸 기업들도 생겨났다, “본 행사를 계기로 형성된 기업 간 기술 교류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가 유지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보건산업분야 기업 간 상생과 공존을 위한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창업육성팀 오미연 연구원 (02)2095-1733

보건산업 판로개척 비즈니스 포럼참가신청 바로가기 : https://bit.ly/2pOpFSU

붙임 : 홍보관 제품 전시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