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제약·바이오산업의 미래에서 4차 산업혁명을 만나다

제약·바이오산업의 미래에서 4차 산업혁명을 만나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19 조회수 9,795
첨부파일

제약·바이오산업의 미래에서 4차 산업혁명을 만나다

진흥원·제약바이오협회, 9월 27일(수)「Pharma 4.0 미래 전략 포럼」개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은 오는 9월 27일(수)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Pharma 4.0 미래 전략 포럼」을 개최한다.


 ○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新기술 기반의 신약개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만들어 갈 미래 제약·바이오산업의 모습과 특징을 소개하는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 후보물질 발굴 △임상개발 관점에서 EHR데이터 활용방안 △제약산업에서의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사례 및 발전방향 △제약 스마트공장 현황 △IoT를 활용한 의약품 관리 △머신러닝을 활용한 제약산업 미래예측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 신약탐색부터 임상, 빅데이터, 생산, IoT 등 제약·바이오산업의 전 가치사슬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적용될 수 있는 분야를 소개하고, 미래 발전 가능성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기 위하여 산업계 및 학계의 관련 전문가가 연자로 참여한다.


 ○ 진흥원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주요 담론 중 하나인 4차 산업혁명과 제약·바이오산업을 주제로 마련한 이번 포럼이 산업 환경 변화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또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하였을 때 가장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산업이 바로 제약·바이오산업”이라며 “‘혁명’은 그 이전과 이후가 알아볼 수 없을 만큼 변화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각 개별 기업의 자본과 투자로는 이런 흐름에 적시에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번 포럼을 계기로 정부의 관심이 확대되고, 기업의 움직임에 가속도를 붙이는 지원책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포럼 세부내용 확인 및 참가 등록은 pharma 4.0페이지
   (http://www.pharma4.0.kr) 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산업정  보포털(http://www.epharmakorea.or.kr)에서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발표 자료집과 중식이 제공된다.


※ 문의 : 진흥원 제약바이오글로벌팀 황호신 연구원 ☎(043)710-0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