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유럽 진출 프로그램’ 5개사 선정…6월 본격 운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유럽 진출 프로그램’ 5개사 선정…6월 본격 운영!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31 조회수 2,890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유럽 진출 프로그램 5개사 선정6월 본격 운영!

 

- 바젤대학교와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공동 운영상반기 참가기업 5개사 선정

6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바젤 현지서 로슈 등 빅파마와 네트워킹 등 진행

- 기업 맞춤형 멘토링 및 KOL 연결 등 유럽ㆍ스위스 진출할 실질적인 기회 확대

- ’23년 하반기 종양학 및 면역학 분야 기업 모집 및 프로그램 진행 예정

 

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서울시, 바젤 대학교 이노베이션 센터(이하 바젤 이노베이션실)함께 ‘2023 상반기 서울-바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션 허브 참가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6월 한 달간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해 서울바이오허브(진흥원 수탁운영)바젤 이노베이션실이 공동 기획한 것으로 한국의 유망 바이창업기업의 유럽 진출 지원을 목표로 한다. 작년 파일럿 프로그램에서 참가기업의 개선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올해 공식 프로그램을 런칭하고, 상ㆍ하반기 모집분야를 나누어 진행한다.

 

반기 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은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서울 소재 10년 미만의 창업기업으로 모집분야는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와 바이오·의료 혁신 기술(Innovative Technology)이다.

 

국내 및 스위스 바젤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기술성, 사업성, 글로벌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총 5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ㅇ 특히 발표평가에는 스위스 평가단도 방한하여 직접 기업 및 기술소개를 들으며 기업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최종 선정된 5개 기업은 니어브레인(인공지능 기반 뇌혈류 예측/분석 소프트웨어) 바이온사이트(화학단백체학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 세븐포인트원(비대면 AI 치매진단 솔루션 및 VR기반 인지개선 솔루션) 웰씨(원추각막의증 치료를 위한 각막변형교정술 실행) 포트래이(공간전사체 및 AI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이다.

 

이들 기업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오는 6월부터 약 4주간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이수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참가기업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온라인을 통한 사전 미팅과 맞춤형 교육을 거쳐 현지에서의 프로그램 활동 및 네트워킹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다.

 

바젤 현지에서는 바젤 이노베이션실을 통해 로슈, 노바티스 등 글로벌 제약사·벤처투자자(VC)와의 네트워킹, 바젤대학교 연구소의 기술 검증과 임상·비임상 연구 기회, 유럽 시장 진출 관련 전문 컨설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오는 하반기(11)에 종양학(Oncology) 면역학(Immunology) 모집분야의 유망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상반기 참가기업과 동일하게 무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현지에서의 2주간 숙박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현지 프로그램 참가로 인한 업무 공백 최소화를 위해 바젤 이노베이션실에서 사무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본 프로그램에서 발표심사에서 아쉽게 탈락한 기업들에게 2년간 서울바이오허브의 글로벌 세미나 및 파트너링 프로그램 등에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우수한 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