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제약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제약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08 조회수 6,915
첨부파일

제약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산업 컨설팅 지원사업 공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의 위탁을 받은「제약산업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제약산업 컨설팅 지원 사업은 올해로 6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국내 제약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전략적 해외시장진출 등에 대한 현장 중심의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R&D기획, 해외M&A, 해외JV, 글로벌 마케팅, 해외 라이선싱 등 컨설팅에 대해 기업 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해외 인허가 획득지원 분야의 경우, 기존의 컨설팅 비용 5,000만원 이외에 당해연도 해외인허가 획득 시 (해외임상시험계획 승인 및 품목허가 등) 3,0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여 최대 8,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본 컨설팅 지원사업에는 컨설팅 전문기관과 제약기업이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기업의 경우 우대한다.

  

또한 본 사업에서는 단순히 컨설팅 사업의 평가 및 자금 지원에 그치지 않고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 및 장애요인 극복을 위한 추가자문을 수행하고 있어 제약기업의 만족도가 높다.

  

본 제약산업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다수의 제약기업이 괄목할만한 성과를 도출하였고, 그 중 대표적인 성과는 아래와 같다.

    - 대웅제약은 제네릭 의약품 메로페넴 주에 대한 인허가 컨설팅 지원(‘11~’12)을 받아 국내 최초로 美 FDA ANDA
      (Abbreviated New Drug Application, 약식신약승인신청) 승인을 획득하였다. (‘16.1)
    - LG생명과학은 해외 인허가 컨설팅 지원(‘13)을 받아 당뇨치료제 복합제 제미메트 제품에 대해 멕시코 포함
       중남미 23개 국가에 대해 2,500만 달러 규모의 개발 및 판매계약을 체결하였다. (‘13.12)
    - 동화약품은 해외 라이선싱 컨설팅 지원(‘13)을 받아 항균제 신약 Zabofloxacin의 해외 라이선싱 아웃을 위한
       임상3상 미FDA IND승인(‘14.4)을 받아 현재 3상 임상시험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Zabofloxacin은 ’15년 3월 식약처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 동화약품 ‘자보란테정’ 국내신약 23호로 식약처 허가(‘15.3)
    - 한미약품은 글로벌 R&D 기획 컨설팅 지원(‘13)을 통하여 차세대 당뇨병 치료신약 HM11260C의 개발전략, 계획수립 및
       글로벌 자문단 설립 자문을 받았으며, 사노피社와 퀀텀 프로젝트(HM11260C 등 3개 파이프라인)에 대한
       최대 5조원 규모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15.11)하였다.

  

 진흥원 관계자는 “본 제약기업 컨설팅 지원 사업이 글로벌 진출에 대한 시행착오 및 기회비용 감소를 통해 국내 제약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제고 및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였으며,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16일(수)까지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 진흥원 제약산업지원팀 이슬기 연구원 ☎(043)710-0021

  

붙임 : 2016년도 제약산업 컨설팅 지원 사업 공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