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Medical Korea, 러시아 부랴트 공화국을 품다

Medical Korea, 러시아 부랴트 공화국을 품다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박환국 키워드
작성일 2013-11-06 조회수 7,675

Medical Korea, 러시아 부랴트 공화국을 품다

보건산업진흥원-부랴트 공화국 사회복지부 간 보건의료 협력 MOU 체결
 

우리나라와 러시아 동부에 위치한 부랴트 공화국 사이에 의사연수 및 병원진출 등 본격적인 보건의료 협력 사업을 시작하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10월 30일(수) 서울 콘레드 호텔에서 부랴트 공화국 사회복지부와 보건의료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대표단으로는 부랴트 보훈병원 세르게이 병원장, 알렉세에브 부랴트 공화국 경제부 투자 담당관 등 4명이 한국을 방문하였다.
* MOU 내용: 보건의료분야 연구개발(신 의학치료기술 경험교류, 연수교육, 임상 및 실험 교류), 공공병원 현대화 사업(사회복지부 산하 공공병원과 한국 의료기관 간 병원설립 및 의료IT 협력) , 의료진 한국 연수 및 방문교수 협력(공동 세미나, 워크샵 및 단기 연수 시행)
 
진흥원과의 MOU는 2012년 11월 처음 양국 정부 간 면담 이후, 시범적으로 시작된 의사연수(한.러 보건의료협력 연수 프로젝트)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한.러 보건의료협력 연수 프로젝트는 부랴트 공화국 의사들에게 한국 선진의료지식과 기술습득 기회를 제공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 (2013년도 연수 추진경과) 총 4개 진료과: 심장혈관외과(2명), 심장내과(2명), 신경외과(1명), 마취통증의학과(1명)
 
- 향후 진흥원은 부랴트 공화국과 연수사업(한-러 보건의료협력 연수 프로젝트)을 통해 한국 의료기관에서 부랴트 의사 연수, 협력하고 있는 현지 의료기관에서 치료 불가능한 중증환자들 한국으로 송출, 현지 사회복지부 산하 의료기관 현대화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흥원 고경화 원장은 “이번 MOU 체결로 우리나라의 보건의료산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러시아에 실질적인 협력모델을 선보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미구주CIS팀 주하나 연구원 ☎(043)713-8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