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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화장품 홍보 수출성과 효과 컸다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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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0-04-01 | 조회수 | 8,895 |
해외화장품 홍보 수출성과 효과 컸다
보건산업진흥원,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 성과 발표
… 8년간 2,065만달러 수출계약 성과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수출 유망국가 발굴을 통한 해외진출 활성화, 맞춤형 홍보·마케팅 및 수출 지원 등 중소화장품 기업의 온·오프라인 원스톱(One-Stop) 해외 진출 프로세스와 마케팅 지원하고 있다.
○ 올해로 9년째 운영하고 있는 중소 화장품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을 통해 진흥원은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과 팝업부스”를 현지에 설치·운영하여 K-뷰티 브랜드 제고를 위해 화장품 전시·홍보, 현지 홍보·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 중화권, 신남방 중심 지원에서 주요 권역별로 화장품 수출국을 다변화 하여 신(新)시장 개척 및 수출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화장품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국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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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7개국*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을 운영하면서 현지 바이어 발굴·매칭, 인허가 획득 지원, 맞춤형 해외 홍보·마케팅을 지원하였으며,
* 지원국가(7개국) : 말레이시아, 미국, 베트남, 중국, 러시아, 태국, 싱가포르
○ 판매장을 통해 지금까지 중소 화장품기업 229개사를 지원하였으며, 제품인허가 및 라벨링 지원 2,011건, 바이어 매칭 724건, 수출계약 747.3만불을 체결하였으며, 지난해 베트남 운영기업인 코너스톤(주)은 베트남은 최대 규모 기업인 Vin Group 산하의 VinCommerce와 830만불 규모의 한국 화장품 유통망 개척 공동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최근 싱가포르 판매장 운영기업인 ㈜씨앤알리서치는 싱가포르 유통사 Hebeloft와 46만불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 후 싱가포르 가디언 아울렛 및 Hebeloft 자체몰, Lazada, Shopee, Amazon, Qoo10 등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 수출 유망국가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 진출 전 시장 잠재력 확인을 위한 팝업부스는 2018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6개국*에 28개사를 지원하였으며,
* 지원국가(6개국) :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러시아, 폴란드, 말레이시아, UAE
○ 팝업부스 운영을 통해 운영기업인 ㈜엠코비파트너스(러시아), 하우스부띠끄(폴란드), ㈜코리안프렌즈(UAE)와 MOU 6건을 체결하고, 수출상담액 144만불을 달성하였으며 중동 최대 유통기업(Lulu Group)과 35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
○ 팝업부스 운영 종료 후에도 러시아 운영기업인 ㈜엠코비파트너스는 러시아 유통사(Gold Apple 등)와 48만불 수출계약 체결을 진행 중에 있으며, UAE 운영기업인 ㈜코리안프렌즈는 UAE, 사우디아라비에 44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현재 중동 최대 유통사 LULU GROUP 주문이 확정되어 1차로 12개점에 입점 예정이다.
□ 진흥원 관계자는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과 팝업부스”에 참여한 화장품 기업과 전문 화장품 유통기업의 만족도가 높아 향후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며,
○ ”나아가 한국 화장품의 입지를 다지며, 진출 국가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기반 구축하여 정부지원 종료 후에도 중소 화장품 기업이 해외에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최근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기업 애로사항 지원 등 수출기업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 (043)713-8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