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KHIDI-A*STAR 국제공동연구협력센터 개소

KHIDI-A*STAR 국제공동연구협력센터 개소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박환국 키워드
작성일 2014-06-18 조회수 8,140

KHIDI-A*STAR 국제공동연구협력센터 개소
한-싱가포르 국제공동연구 본격화된다

 

우리나라와 싱가포르의 국제공동 연구를 위한 협력센터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정기택)과 싱가포르 과학기술청은 6월 16일(월) 싱가포르 바이오폴리스 매트릭스 빌딩에서 국제공동연구협력센터(KHIDI-A*STAR Med Tec Development Centre)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 행사에는 진흥원 정기택 원장, 주싱가포르 서정하 대사, 보건복지부 정은영 팀장, 진흥원 장경원 싱가포르 지사장 등이 참석하였고, 싱가포르 과학기술청(A*STAR)에서는 림추안포 의장, 벤자민 시트 상임이사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KHIDI-A*STAR 국제공동연구협력센터는 지난 2013년 12월 한-싱가포르 정상회담 개최와 KHIDI-A*STAR MOU 체결 이후, 협력의 주요 결실로 그 간 설립을 추진하여 왔다. 본 센터는 앞으로 한-싱가포르간 국제공동연구 협력 및 조기상업화 촉진을 위한 중추적인 지원?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본 센터 개소식 이후에는 신약·의료기기 연구개발의 현재 관심사와 미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한-싱가포르기술협력 워크숍인 ‘A*STAR-KHIDI Workshop on BioTech/ MedTech Innovation 2014’를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7개의 의약품 및 의료기기 분야의 혁신기술이 소개되고, 이 기술의 조기상업화와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공동연구 파트너링 미팅도 이루어졌다.
  * 국내 참여기업 : 비엠티, 젠큐릭스, 한독, 참엔지니어링, 젬스메디칼, 셀루메드, 엘앤씨바이오

 

이날 워크숍은 한-싱가포르 연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싱가포르 연구진들이 한국의 혁신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향후 양국은 공동 R&D 과제를 선정하여, 싱가포르 A*STAR와의 공동지원을 통해 제품개발과 상업화 지원 트랙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 (‘14년) 2∼3개 과제에 대하여, 한국과 싱가포르 각 6억 지원 예정

 

이날 정기택 원장은 “진흥원과 A*STAR간 협력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R&D, 임상시험, 조기상업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양국간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A*STAR 측에서도 한국 기업의 첨단기술과 아이디어에 대해 환영하며, 한-싱가포르 공동 R&D를 통해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 간 싱가포르는 G2G 협력을 통해 경제성장 지향 과학기술정책을 추진하였고, 국제협력연구단지를 조성하여 바이오메디칼 산업을 성장동력으로 육성하여 왔으며,
 

이번 한-싱가포르 국제공동연구협력센터는 싱가포르 A*STAR 의 기술사업화 인프라를 활용하여 조기상업화 성공 사례 창출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공동연구협력센터의 공식적 출범과 양국간의 기술협력 워크숍을 계기로, 한-싱가포르 연구기관간의 공동연구를 위한 협력이 더욱 강화되고, 신약·의료기기 조기상업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 네트워킹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