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진흥원, 국내 보건산업체 글로벌 시장진출 첨병으로 나서

진흥원, 국내 보건산업체 글로벌 시장진출 첨병으로 나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04 조회수 9,246
첨부파일

진흥원, 국내 보건산업체 글로벌 시장진출 첨병으로 나서

BIO US에서 홍보관 운영 및 네트워킹 교류 세미나 개최

15개 기업 파트너링 참가단도 함께 참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오는 64()부터 7()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18(이하 BIO US)’에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 기술마케팅 및 R&D성과 홍보활동 지원을 위해 참가한다고 밝혔다.

 

 ○ BIO US는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제약바이오 분야 최대 컨벤션 행사로 파트너링, 전시,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흥원은 BIO US 참가를 통하여 국내 기업들의 기술개발 및 시장진출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외 관련 기업, 연구소 등과의 교류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 뿐만 아니라, 진흥원은 메디포스트, 신라젠, 제넥신, 코오롱 생명과학 등 4개 기업과 공동으로 첨단바이오의약품 R&D 성과홍보활동 및 파트너링 지원을 위한 홍보관을 운영한다.

 

 ○ 이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을 통한 기업들의 성과홍보확산을 위함으로, 동 사업은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출연하여 2015년부터 3년간 총 연구비 약 400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라젠과 제넥신, 코오롱 생명과학, 메디포스트 등 4개 기업이 동 사업을 통해 R&D 지원을 받고 있으며,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 또한, 65()에는 신라젠을 비롯한 SCM생명과학 등 관련 기업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으며, 참가한 국내외 기업들과 유관 기관,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위한 리셉션(Korea Night)을 개최할 예정이다.

 

 ○ 아울러, 진흥원은 지난 해 BIO US 2017에 참가하는 19개 기업의 파트너링 참가 지원을 통하여 기업들의 기술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 바 있으며, 참가기업들은 행사기간동안 글로벌 기업들과 평균 22건 이상의 파트너링 미팅을 갖는 등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올해 참가하는 15개 기업들의 활동도 기대되는 바이다.

 

 ○ 진흥원은 파트너링 참가 지원 외에도 국내 기업의 기술 마케팅 활동을 위한 지원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며, 국내 기술교류시장 활성화를 위한 BIO KOREA 2019(2019417~ 19, COEX)의 해외 참가자 모집을 위한 활동을 할 것이다.


문의: 진흥원 컨설팅팀 최수연 연구원 (043) 713-8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