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진흥원, 임상의사와 창업기업 간 만남을 주도하다!

진흥원, 임상의사와 창업기업 간 만남을 주도하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26 조회수 10,008
첨부파일

진흥원, 임상의사와 창업기업 간 만남을 주도하다!

327() 병원 연구책임자와 창업기업 연구진과의 만남 추진

연구회별 사업소개 및 공동연구를 위한 교류 증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이영찬)···병 공동연구회 운영지원사업연구중심병원 국제기술사업화 기반조성지원사업의 지원기관에서 사업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32714시부터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이날 설명회는 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10개 공동연구회 및 5개 국제기술사업화 사업 책임자,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의 지원을 받고 있는 창업기업 관계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하며, 이번 설명회에서는 금년도 진흥원의 지원을 받는 국내·외 연구회의 한해 사업 계획과 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병 공동연구회는 올해 3해째 운영되는 사업으로 중소·중견기업 등 산업체 소속 전문가를 포함한 산···병 전문가가 참여하여 현장의 미충족 수요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원되고 있다. 진흥원은 올해 연구역량이 우수한 병원, 보건의료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기관, ‘헬스케어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 협의체(H+OIC)’기관 등을 통해 구성된 연구회 당 10백만원을 지원하여 병원과 산업체간 우수 인력 및 노하우 공유를 증진할 예정이다.

 

 ○ 각 연구회는 한 해 동안 자체적으로 기술자문, 기술교류회 등을 개최하여 최신 연구 동향 및 개발 현황에 대한 전문가 자문을 제공하고, 교류를 증진할 예정이다. 또한, 정기모임 등을 통해 모인 연구진들과 연구과제 기획을 통해 유망 기술을 발굴할 계획이다.

 

국제기술사업화 역시 올해 3해째 운영되고 있으며, 연구중심병원의 중점 연구분야 별 우수기술 사업화(제품화를 통한 창업, 기술이전 등)를 위해 협력 기관과 국제 공동 세미나, 기술투자 공동설명회 및 기술교류장, 기술교류사절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5개 과제에 각 25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 국제기술사업화를 수행하고 있는 연구회는 국내기관 자체 강점과 해외 협력기관의 강점을 살린 상호 협력을 통해 국제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한 연구 역량을 가진 해외 기관과의 국제 공동연구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기술사업화 기회 발굴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진흥원은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와 연계된 창업기업 연구진에 병원 연구진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직접 마련함으로써 산업체와 병원 간 협력을 증진하고자 한다.

 

 ○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임상의사를 만나 자문을 받고, 연구개발 초기부터 공동연구를 하고 싶어 하는 창업기업들의 니즈에 발맞추어 진흥원은 향후에도 이러한 설명회 등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임상의사와 창업기업 간 교류를 주도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산업생태계조성팀 함현주 연구원 (043)713-8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