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 화장품, 동남아 시장 개척에 나서다

한국 화장품, 동남아 시장 개척에 나서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29 조회수 10,909

한국 화장품, 동남아 시장 개척에 나서다

K-Beauty Story한국 화장품 홍보·판매장 태국 방콕 개관

복지부진흥원, 화장품 유망기업과 협력하여 8월부터 운영


한국 화장품 주요 수출국인 태국 방콕에 한국 화장품 홍보·판매장(상설 전시·판매·홍보관, 이하 판매장)을 개관했다.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국내 유망 화장품기업의 동남아시아 진출 지원을 위해 오는 12월 말까지 태국 방콕(55 Srinakarin Road, Nongbon, Prawet, Bangkok)에서한국 화장품 홍보·판매장을 개관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국내 화장품기업의 시장 개척을 도모하기 위해 복지부에서 추진 중인해외 화장품판매장 개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독자적으로 해외진출 및 홍보가 어려운 유망 중소중견기업들과 협력하여 판매장을 개관운영함으로써 국내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추진되었다.

 

 ○ 2012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2013년 미국 뉴욕, 2014년 베트남 하노이, 2015년 러시아 모스크바, 2016년 중국 심양·충칭에 운영하였으며, 올해는 베트남 호치민에 이어 태국 방콕에K-Beauty Story라는 명칭으로 운영된다. 판매장에서는 국내 중소화장품기업 제품의 상설 전시판매홍보뿐만 아니라 신규 바이어 매칭, 인허가 획득, 현지 박람회 부스참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태국 화장품 수출은 ‘17년 약 1.5억불(전체 수출액의 약 3.1%)을 기록하였으며 최근 5년간 연평균증가율은 17.4%로 수출강세가 지속되고 있음

 

 ○ 태국 판매장의 주관기업인 케이스토리엔터테인먼트는 신한류와 화장품을 연계하여 K-Beauty 이미지를 제고하고 현지 소비자가 화장품 및 한류컨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융복합 테마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이번 개관으로 인해 브이티코스메틱, 엔솔바이오, 제이랩코스메틱, 엠티엠코, 푸드앤솝, 컨템포, 플러스윙, 그리에이트 등이 진출하였고, 825일 부터 26일까지 2일간 태국 판매장에서 현지 바이어, 소비자, 언론매체, KOL,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하여 참가기업 제품 체험행사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의 개관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이번 개관식 행사에는 태국 Seacon Square 관계자, 현지 유통바이어, SNS 인플루언서, 국내 참가기업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VT×BTS(브이티코스메틱×방탄소년단) 콜라보 제품의 경우 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태국 판매장은 앞으로도 2년간 총 20개 이상의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 진흥원 담당자는 뷰티컨텐츠와 화장품 그리고 한류가 융복합된 비즈니스 모델은 현지 소비자들의 이목과 관심을 집중시키기에 최적화된 조합이다. 이런 융복합 테마공간으로 재탄생한 해외 화장품 홍보판매장이 세계 주요 도시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진흥원은 태국 및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화장품기업을 계속 발굴 중이며 관련사항은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이승희 연구원 (043)713-8259

                                                                 김글샘 연구원 (043)713-8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