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산·학·연·병 공동연구회, 온라인에서 만난다

산·학·연·병 공동연구회, 온라인에서 만난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08 조회수 7,389

 

···병 공동연구회, 온라인에서 만난다

공동연구회별 소개영상 온라인 공개를 통한 열린 참여 도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권덕철)···병 공동연구회 운영지원사업의 공동연구회 소개 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10개 공동연구회의 사업책임자는 영상을 통해 한국인 맞춤형 호흡보호구 개발, 국내 의료기기 성능·안전 개선, 나노의료융합기술 개발 등의 연구 주제를 창업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보건산업 분야 관계자들에게 소개한다.

 

공동연구회 소개영상은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유튜브 채널(바로가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진흥원은 중소·중견기업 등의 산업체 소속 전문가를 포함한 산···병 전문가가 참여하여 현장의 미충족 수요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병 공동연구회를 4년째 운영하고 있다.

 

연구역량이 우수한 병원을 시작으로 보건의료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기관, ‘헬스케어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 협의체(H+OIC)’기관을 포함하여 보건의료분야 학술연구 단체·기관까지 지속적으로 주관기관을 확대해왔다.

 

각 연구회는 올 한 해 동안 연구진 간 교류를 통해 연구과제 기획, 제품 개선안 도출 등 자체적으로 연구개발 단계를 진단하여 제시한 성과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작년에는 기술이전 계약 및 약 30억 원의 연구 과제를 수주한 성과가 있었다.

 

진흥원 관계자는 공동연구회를 통해 결성된 인적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보건산업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우수 연구 성과가 창출 될 수 있도록 진흥원이 앞장설 것임을 밝혔다.

 

문의: 진흥원 산업생태계조성팀 함현주 연구원 (02)2095-1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