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청렴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2015 Workshop 개최

청렴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2015 Workshop 개최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키워드 진흥원청렴조직문화혁신,workshop,청렴문화
작성일 2015-11-02 조회수 7,470
청렴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2015 Workshop 개최

청렴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2015 Workshop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2015년 10월 29일(목)~30(금) 원주 오크밸리에서
전직원 275명이 참여하여 ‘청렴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2015년 Workshop'을 개최하였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첫째날 사회책임윤리경영연구소 정운용 소장의 ‘진흥원 청렴조직문화 혁신의 문제점과 해결책’, 분임별 ‘진흥원 조직문화 혁신’에 대한 혁신토론회, 청렴연극이 진행되었다.

 

다음날에는 패널토론과 보직자의 경우 ‘인성, 리더십 교육 및 업무지시 롤플레이 실습’ 그리고 비보직자는 ‘조직문화 경진대회’ 및 행복충전발전소 이상국 대표의 힐링교육(스트레스 해소법)이 진행되었다.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토론에서는 8개 주요 아젠다를 선정하여, 분임별 토론을 실시하였으며 분임토론 결과를 조별발제자 8명, 원장, 기획이사, 노조위원장이 참가하는 패널을 구성하여 전직원을 청중으로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날 토론결과는 경영혁신회의에서 수용여부를 결정하여 조직문화 혁신비전으로 설정할 예정이다.
워크샵 기간동안 부서별로 우수 조직문화 사례를 게시한 후 투표를 실시하는 조직문화 경진대회가 진행되어 뛰어난 독창성을 담아낸 창의기술경영단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Workshop 마지막날에는 비전 선포식과 더불어 전직원(274명)이 참여하는 청렴서약서 낭독 및 시상식이 피날레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