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정책연구포럼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정책연구포럼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0-16 조회수 3,166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정책연구포럼 개최

- 의료 인공지능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윤리적 장치주제로

인공지능 시대를 준비하는 정책적 방향 제시-

11.10() 15:00~18:00, 서울 프레지턴트 호텔 31층 슈벨트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 보건산업정책연구센터는 1110() 서울 프레지턴트 호텔에서 1회 보건산업정책연구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보건산업정책연구센터가 지난 7월에 발간한 ‘PERSPECTIVE(Vol.3 No1) 의료 인공지능의 윤리와 전망'기반하여의료 인공지능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윤리적 장치라는 주제로 정책방향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한다.

 

 ○ 주제발표는 3가지 주제 의료 인공지능의 현황 및 전망(진흥원 김은영 박사), 의료 인공지능의 법과 규범(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이원복 교수), 의료 인공지능의 산업화와 윤리(연세대 의과대학 이일학 교수)를 다룬다.

 

 ○ 주제발표에 이어 토론세션에서는의료 인공지능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윤리적 장치,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학계, 민간, 정부 등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식견을 공유하고 정책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진흥원 보건산업정책연구센터 이행신 센터장은 본 포럼을 통해 의료 인공지능 산업의 발전을 위한 윤리적 장치를 모색하는 의미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본 행사는 1016일부터 11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무료 행사이다.

 

온라인 사전등록 사이트: https://bit.ly/1110_Forum

문의처: 보건산업정책연포럼 운영사무국 윤진희

          이메일 jeannis88@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