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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보건산업, "소"중한 국민과 "통"하다!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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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3-11-28 | 조회수 | 5,7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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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보건산업, "소"중한 국민과 "통"하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기타공공기관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SNS부문) 국회여성가족위원장상" 수상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국민 소통 노력의 일환으로 운영해 온 소셜미디어채널(SNS)의 성과를 인정받아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기타공공기관 부문)」과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SNS 부문)-국회여성가족위원장상」을 각각 지난 11월 22일(수), 24일(금)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제 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 주최·주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THE CONTENTS • 후원: 과학기술정보통신,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 뉴미디어 기반 디지털 소통 분야 시상제도(대한민국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디지털콘텐츠대상·ESG소통대상)
** 제33회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 주최·주관: 한국사보협회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등 • 기업과 공공단체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과 관련 업계의 발전을 독려하기 위해 개최 |
○ 진흥원은 국내 보건산업 육성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보건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건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지지를 확보하고자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에 노력하고 있다.
□ 특히, 금년에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을 위한 키 메시지 『보건산업, 내일의 경쟁력을 만들다』를 개발하고, 이를 중심으로 카드뉴스, 유튜브 홍보영상 제작, 숏폼 공모전 개최 등을 통해 보건산업의 주요 성과를 확산해 왔다.
○ 지난해, 보건산업 육성을 위한 진흥원 역할에 대한 홍보 영상 제작에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콘텐츠의 신뢰를 높혔다면, 올해는 보건산업의 경쟁력을 주제로 국민, 보건산업계, 연구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등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콘텐츠 제작에 힘써왔다.
○ 나아가, 올해 처음으로『보건산업, 내일의 경쟁력을 만들다』를 주제로 대국민 숏폼 공모전을 개최하여, 국민들이 보건산업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직접 담은 영상 10작품을 선정하고, 확산하기도 하였다.
□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보건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은 보건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며, "국민의 건강과 밀접한 보건산업을 육성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개발과 국민과 소통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