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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화장품 新시장 수출 가속화한다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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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7-22 | 조회수 | 8,454 |
진흥원, 화장품 新시장 수출 가속화한다
4개국(말레이시아·폴란드·러시아·UAE)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新시장 발굴을 위한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를 2019년에 말레이시아·폴란드·러시아·UAE 등 4개 국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 지원 사업」(이하 팝업부스사업)은 품질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진출 경험 및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하여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 수출 유망국가 현지에서 전략적 홍보를 통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안정적인 新시장 구축을 위한 지원 사업이다.
□ 팝업부스사업은 우수한 기술력과 유망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국가별 3~5개 기업이 참여한다.
○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화장품 전시·홍보,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현지 유통채널 발굴 등에 관련한 비용을 지원(국가별 40백만원)하고 있다.
○ 진흥원은 2018년에는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서 팝업부스사업을 운영하였으며, 인도네시아 팝업부스사업에 참여했던 기업의 경우 운영 종료 후 월평균 약 11배의 매출 성장효과를 가져왔다.
* 개별기업 사례(S기업): 5.4백만원(’18.12월) → 60백만원(’19.1∼7월 현재, 월평균)
* (성과) 2개국(싱가포르, 인도네시아(1개월) 방문객수 3,738명, 현지 홍보 49건 달성
○ 2019년에는 수출지역 다변화를 위해 신남방, 신북방, 동유럽 및 중동 등 4개 권역으로 팝업부스 진출 지역을 확대하였다.
- 말레이시아, 폴란드, 러시아, UAE 등 총 4개 국가에 팝업부스를 설치·운영할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운영기업은 국내 화장품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화장품 팝업부스를 설치하고 현지 진출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 진흥원 관계자는 “화장품 팝업부스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기업들이 세계시장에 도전적으로 진출하여 잠재수출시장 개척, 해외 파트너 발굴, 한국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에 기여하고,
○ 신남방 지역(베트남·태국 및 싱가포르(8월 운영 예정))에서 운영 중인 화장품 판매장사업*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해외 화장품 홍보·판매장: 중소 화장품기업의 온·오프라인 원스톱(One-Stop) 해외 진출 및 마케팅 지원(국가별 200백만원)
※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 (043)713-8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