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바이오헬스 혁신을 이끌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모집 공고

바이오헬스 혁신을 이끌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모집 공고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1-03 조회수 2,444
첨부파일

바이오헬스 혁신을 이끌 융합형 의사과학자

복지부진흥원, 2022년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신규 지원 공고 중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2022년도 신규 지원기관 및 지원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2019년부터 시행된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전공의 연구지원 및 의사과학자 양성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과 전일제 박사학위과정 지원사업으로 나누어 추진되고 있다.

* ‘전일제 박사학위과정 지원사업은 2020년부터 시행

 

전공의 연구지원 및 의사과학자 양성 인프라 구축 지원은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 역량을 갖춘 기관(또는 컨소시엄)을 선정하여 소속 대학의 박사 과정 중에 있는 전공의의 연구활동 및 융합 연구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에 신규로 3개 기관을 선발하여 최대 3년간 지원한다.

* (서류접수) ’21.11.22일부터 12.3일까지

* (지원규모) 기관당 국고보조금 연간 180백만원, 전공의 인당 20백만원(최대 2년간 지원)

 

현재 10개 대학의 총 60명이 참여 중에 있는 전일제 박사학위과정 지원사업은 의사의 기초과학, 공학 등 분야의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에 추가로 37명을 신규 선발한다.

* (서류접수) ’22.1.7일까지

* (지원규모) 국고보조금 연간 50백만원, 최대 4년간 지원

 

특히, 2022년부터 기초의과학 전공자인 경우에 한해 석사과정부터 박사과정까지 최대 6년간 지원하게 된다.

*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www.khidi.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한편, 복지부와 진흥원은 다가오는 1123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하여 참여 연구자의 주요 연구 활동을 안팎으로 공유하고, 산학연병 관계자와 의사과학자의 진로 다양화 및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4차 산업혁명 및 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맞이하면서 과거 임상중심의 의료환경에서 점차 연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바이오메디컬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의사과학자 양성의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융합 인재 양성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문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인력육성팀 (043)713-84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