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진흥원, 유망 고령친화아이템 사업화 및 시장진출 활성화 앞장

진흥원, 유망 고령친화아이템 사업화 및 시장진출 활성화 앞장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24 조회수 8,533
첨부파일

진흥원, 유망 고령친화아이템 사업화 및 시장진출 활성화 앞장

고령친화 유망 아이템 9개 지원

치매예방 VR 솔루션, 전동흡입칫솔, 보청기능 증폭기 등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고령친화산업 육성을 위한 유망 고령친화 아이템’ 9개를 선정하고, 사업화 및 시장진출 컨설팅을 수행할 전문기관 3곳과 매칭하여고령친화아이템 사업화 및 시장진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고령친화산업체가 시제품 제작 이후 시장에 진출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상용화가 가능한 유망 아이템에 대해 국내·외 신규 수요처 발굴, 해외 인증 컨설팅 지원, 바이어 발굴 등을 지원한다.

 

금번 사업에 선정된 아이템은 국내 판로 개척 초기 해외시장 진출 해외시장 판로 확대 분야로 나뉘어 각 지원분야를 담당할 전문기관을 통해 지원받는다.

 

<2020고령친화아이템 사업화 및 시장진출 활성화 지원선정 아이템>

분야

기업명

아이템

국내 판로 개척

SY이노테크

치매예방 VR 솔루션

씨피씨

리프트 시트

이끌랩

기능성 요실금 팬티

초기 해외시장진출 지원

유위컴

보청기능 증폭기

기분좋은세상

턱관절 기능회복 기기

엘비에스테크

보행 안내 플랫폼

해외시장 판로 확대

블루레오

전동흡입칫솔

영디케어

시니어 스포츠 게임

하이즈

기립 보조 솔루션

 

진흥원은 624(), 9개 아이템을 지원할 3개 수행기관과 청렴이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130()까지 성과 창출을 위한 사업착수에 들어간다.

 

 

지난해 동 사업에 선정되어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받은 바 있는 와이비소프트 주식회사(대표 유영배)는 진흥원의 후속 지원을 통해 올해 국내 휠체어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받아 15억 달러 규모의 시장 진출 길이 열리기도 했다.

 

한편,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진흥원의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등과의 협업을 통해 고령친화산업체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고령친화산업 분야 핵심전문가의 심층상담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idi.or.kr)를 통해 상시 상담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심층상담 후 추가 컨설팅을 통해 성과창출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기업을 선정하여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국내 고령친화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유망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지만 경험이 부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단계적인 사업화 및 시장진출의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라이센싱 및 수출계약 등이 성사되어 매출확대로 이어지는 직접적인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이경신 책임연구원 (043)713-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