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보건의료 TLO(H+ TLO) 성과확산 워크숍 개최

보건의료 TLO(H+ TLO) 성과확산 워크숍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18 조회수 6,751

보건의료 TLO(H+ TLO) 성과확산 워크숍 개최

9월 14일(목)~15일(금) 부산 웨스틴조선서 열려 …

보건기술 이전을 통한 창업활성화로 일자리 창출 발판 마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9월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3회 보건의료 TLO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한다.

* 보건의료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 병원․연구소 등이 보유한 기술이전, 기술마케팅, 기술사업화를 전담하는 조직

 

이번 워크숍은 보건의료 분야의 기술이전․창업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병원․학교․연구소 등의 기술이전 전담조직인 H+ TLO와 창업기업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H+ TLO는 지난 2013년 5월, 28개 기관이 참여하여 출범한 이래, 2017년 9월 현재 54개 기관으로 확대되었다.

 

H+ TLO는 병원․학교․연구소 등에서 개발한 기술논문으로 끝나지 않고 사업화를 통해 의료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이같은 노력을 통해 지난 4년 간 기술이전 758건, 계약금액 1,346억원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 H+ TLO 기술이전 대표 사례 >

▪국립암센터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TLO간 공동 협력을 통해 2017년 4월, 바이오벤처기업에 ‘뇌암 줄기세포 표적치료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

 

최근에는 보건의료 분야 기술이전뿐 아니라 창업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는 등 활동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H+ TLO 기관이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연구자 창업 등을 지원하여 올해 상반기에만 7개 바이오헬스 창업기업을 배출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H+ TLO와 보건의료 분야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기술사업화를 위한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워크숍에는 54개 H+ TLO, 보건의료 창업기업, 민간전문기관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하여 교류의 기회를 가진다.

 

1일차에는 보건의료 부문 기술사업화․창업 전략과 투자 및 특허동향에 대한 특강이, 2일차에는 H+ TLO의 기술 발굴․중개 성과 및 노하우 공유, 창업 출구전략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보건의료분야 기술이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을 통해 사업화와 창업으로 이어지고, 이러한 성과가 양질의 일자리와 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산업생태계조성팀 홍유성 연구원(043-713-8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