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APEC 기술사업화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과정 열린다

APEC 기술사업화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과정 열린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1-16 조회수 6,695

APEC 기술사업화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과정 열린다

진흥원, 11월 17일(화)~18일(수) 르네상스서울호텔서 MOT 과정과 연계 진행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보건의료분야 관계자들의 기술마케팅 역량 제고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오는 11월 17일(화)과 18일(수) 양일간 르네상스 서울호텔에서 「APEC 기술사업화연수센터(TCTC) 바이오메디컬 기술마케팅 전문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PEC 기술사업화연수센터(APEC Biomedical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Training Center)는 2014년 12월 개소한 이래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보건의료 기술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하여 역내 기술사업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상설교육프로그램이다.

  

‘기술마케팅’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네 개의 큰 주제로 구성되어 기술마케팅에 대한 아‧태 지역 민‧관‧학 관계자들의 글로벌한 시각과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첫째날인 11월 17일(화)에는 라이센싱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는 <라이센싱 전략>, 제품의 시장 적합성 파악을 위한 Business Model Canvas 활용에 대해 알아보는 <제품의 시장 적합성 파악>, 진입하고자 하는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시장 조사>, 마케팅 계획 수립에 대해 다루는 <기술이전 마케팅 전략>등의 내용이 다루어진다.

  

이어 11월 18일(수)에는 시장 조사‧분석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는 <가치사슬 정의>, 잠재적 실시권자가 원하는 정보 제공 방법을 논의하는 <마케팅 자료 및 경로 선정>, 기술이전 조직의 활동 홍보에 대한 <능력 배양>, 소셜미디어 활용 방안에 대한 <소셜미디어 활용>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과정은 국내 보건의료분야 실무종사자의 사업화 역량 배양을 위해 진흥원에서 실시하는 보건의료 기술경영(MOT) 실무자 과정과 연계하여 구성되어 기술사업화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경험과 한계점을 바탕으로 생생한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APEC 기술사업화연수센터의 아세안 지역특화교육 거점인 태국을 비롯,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러시아, 파푸아뉴기니 등 다양한 국가의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전문가들이 참석, 기술사업화 분야의 글로벌 동향을 파악할 뿐만 아니라 각국의 최신 기술과 사업화 가능성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과정에는 글로벌 기술사업화 교육 기관인 美 대학관리자협회(AUTM)의 전문 강사들이 참여, 세계최고수준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 이수자에게는 글로벌 기술거래 전문가 인증(RTTP)* 획득을 위한 이수시간(CE, Continuing Education) 13시간이 인정된다.

※ 글로벌 기술거래 전문가 인증(RTTP, Registered Technology Transfer Professional) : 기술거래전문가 연합 (ATTP)에서 발급하는 전문가 인증으로, CE 30시간을 이수한 기술거래 실무자는 1단계(Route 1)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ATTP 홈페이지(http://www.attp.info/registration/)를 참조

  

 

문의 : 진흥원 대외협력팀 ☎(043)713-8323, E-mail : apectctc@khid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