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식생활 전반 안전 관리 국제 전문가 모인다

식생활 전반 안전 관리 국제 전문가 모인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박환국
작성일 2015-05-12 조회수 9,100

식생활 전반 안전 관리 국제 전문가 모인다


진흥원, 식약처·WHO·WPRO와 총식이조사 국제워크숍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정기택, 이하 진흥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사무국(WHO/WPRO)과 공동으로 오는 5월 13일(수)부터 14일(목)까지 서울 플라자호텔 메이플홀에서 총식이식조사 국제 워크숍(International Workshop on Total Diet Studie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총식이조사(Total Diet Study)를 실시하고 있는 선진국 및 아시아 지역 전문가와 담당자들이 모여서, 총식이조사의 중요성과 원칙 및 국내·외 사업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향 후 발전 방안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총식이조사란 식품의 공급과 유통에 초점을 맞춘 ‘Farm to Market'의 안전관리에서 나아가 식품의 생산부터 섭취 단계까지를 포괄하는 ‘Farm to Fork’ 수준으로 국민의 식생활 특성이 고려된 ‘식생활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사업으로서 국제적으로도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많은 나라에서 식품의 안전성 및 국민건강의 확보차원에서 새롭게 시도되거나 확대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크게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2세션에서는 선진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 총식이조사의 배경과 현재 진행상황, 총식이조사 기획 및 방법론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이루어 질 예정이며, 제 3세션에서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각국의 총식이조사 결과들을 공유하고 마지막 제 4세션에서는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그룹 토의와 그 결과에 근거한 권고사항 정리가 진행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아시아 지역 국가들에서의 총식이조사 확대와 국가간 조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진흥원 영양정책팀 ☎ (043)713-8615, 8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