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구직자들에게 ‘시선 집중’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구직자들에게 ‘시선 집중’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04 조회수 526
첨부파일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구직자들에게 시선 집중

온라인 채용관기업설명회멘토링 프로그램 눈여겨 볼 만

홈페이지(www.biojobfair.co.kr) 통해 이력서 접수 및 신청해야

910()~16()까지 온라인에서 개최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일시 : 2020910() 16() (온라인, www.biojobfair.co.kr)

주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대한화장품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후원 :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일자리위원회, 한국고용정보원, 대한약학회, 생화학분자생물학회, 한국직업방송 등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910()부터 16()까지 온라인으로 주최하는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의 온라인 채용관과 기업설명회 등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제약·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가 참가하는 바이오헬스 산업 최대 일자리 행사이다. 올해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채용정보를 소개하고, 채용 면접 그리고 직무 멘토링을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의 모든 상담과 면접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구직자의 기본 정보를 제공받은 기업은 매칭된 시간에 온라인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하여 상담 및 면접을 진행한다.

 

먼저, 온라인 채용관은 이번 박람회 때 채용을 하는 기업으로 서류전형을 거친 면접 대상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화상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온라인 면접을 진행한다. 현재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www.biojobfair.co.kr)의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56개 기업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이력서를 접수받고 있다.

- 특히, 한미약품의 경우 박람회 우수 면접자에게는 하반기 공채 접수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온라인 채용 정보관은 향후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으로 구직자가 상담을 신청하면 회사에서 상담 대상자를 선정한 후 온라인으로 화상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채용박람회 기간중인 910()11()에는 기업설명회를 통해 일동제약, 유한양행, 한미약품, GC녹십자, HK이노엔, 루닛 등의 실무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회사별 채용규모와, 직무설명, 복리후생 등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구직자와 취업 선배간 직무 멘토링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직무 멘토링은 구직자와 멘토들간의 직무 상담을 통한 궁금증 및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컨설팅 중심으로 진행된다. 1:1 직무 멘토링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와 유튜브를 통해 911() 생중계 되는 취업특강과 직무 설명회도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제약바이오 분야의 마케팅, 생산, 개발 분야에 대한 직무별 특강, 취업 성공사례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토크쇼 형식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910()11() 열리는 취업토크쇼는 채용 직무에 대하여 토크쇼 방식으로 기업에 대한 소개 및 구직자의 질문을 온라인으로 받아 진행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권덕철 원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박람회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겠다.”앞으로도 바이오헬스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관련 협회들과 힘을 모아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문의: 진흥원 창업육성팀 오치훈 연구원 (02)2095-1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