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진흥원,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 위생용품 전달

진흥원,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 위생용품 전달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27 조회수 7,480
첨부파일

진흥원,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 위생용품 전달

靑老 일자리창출 시범사업 참여기관에 코로나19 예방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사회적 가치창출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靑老 일자리창출 시범사업의 참여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참여인력의 코로나19 감염 방지 및 안전을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전달하였다.

 

이번 시범사업은 진흥원과 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가 함께 기획하였고 사회적가치 창출에 동참하고자 하는 고령친화제품 생산기업을 지역 시니어클럽과 연계하여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靑老 일자리창출 시범사업을 통해 국내 고령친화기업인 아시아엠이(대표이사 주성노)와 안성맞춤시니어클럽(관장 이종숙)728()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아시아엠이에서는 고령친화제품 소모품 봉제작업을 의뢰하고,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는 필요 인력 및 작업공간 등을 제공하여 제품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진흥원은 靑老 일자리창출 시범사업의 추가 참여기업 유치를 위해 홍보 중에 있으며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COVID-19 감염 방지 및 안전을 위해 마스크, 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이번 시범사업과 같이 고령친화산업 분야 중소기업 일자리 수요와 건강한 고령자의 노동력 연결 사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인구 고령화에 부합하는 사회적가치 창출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박인숙 책임연구원 043-713-8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