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5 Digital Health Day'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5 Digital Health Day'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11-21 조회수 268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5 Digital Health Day' 개최

- 2025년 KHIDI 디지털헬스 성과 공유, 2026년 도약 방향 모색 -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11월 21일(금) 서울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2025 Digital Health Day(디지털헬스데이)'를 개최하고, 지난 1년간 추진된 디지털헬스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에는 진흥원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의료기관 및 산업 전문가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해, 전년 행사에 이어 디지털헬스 생태계의 연결·확장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 1부에서는 진흥원의 「2025년 디지털헬스 사업 추진 현황과 2026년 방향」을 이관익 단장(진흥원 디지털헬스사업단)이 소개하고, 이어 「의료 인공지능 실태 조사」를 김헌성 교수(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가, 「의료기관 디지털 성숙도 평가 지원」결과를 연미영 팀장(진흥원 디지털헬스기획팀)이 발표했다. 


 ○ 2부에서는 에임넥스트, 딥카디오, 코어라인소프트, 가톨릭대학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지오비전, 서울아산병원이 R&D 수행 결과를, 웨이센, 헬스허브, 어반데이터랩이 해외진출 성과를 발표했다. 각 기관은 실증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와 기술 고도화 과정, 글로벌 진출 전략 및 성과를 제시하며 현장의 생생한 사례와 경험을 공유해 관심을 이끌었다.


□ 차순도 원장은 "2026년에는 더 많은 기업과 기관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진흥원의 지원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밝히며, "Digital Health Day(디지털헬스데이)가 업계 리더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협력의 기회를 찾는 열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진흥원은 앞으로도 이번 'Digital Health Day(디지털헬스데이)'를 국내 디지털헬스 산업의 성과를 확산하고, 디지털헬스 생태계 구성 주체들간 협력을 촉진하는 대표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