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K-블록버스터의 밤’, 열기로 달아오른 보스턴 혁신 생태계의 중심

‘K-블록버스터의 밤’, 열기로 달아오른 보스턴 혁신 생태계의 중심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11-09 조회수 170
첨부파일

K-블록버스터의 밤, 열기로 달아오른 보스턴 혁신 생태계의 중심

보산진,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기업 단독 홍보 펼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보산진)은 지난 116() 미국 보스턴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Cambridge Innovation Center, 이하 CIC)에서 ‘K-블록버스터의 밤(K-Blockbuster Night)’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보산진은 K-블록버스터 글로벌 진출 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CIC 내에 ‘C&D 인큐베이션 오피스를 운영, 2025년까지 총 43개 기업의 사무공간 입주 및 현지 네트워킹을 지원해오고 있다.

 

금번 K-블록버스터의 밤은 매주 목요일 저녁 열리는 CIC 벤처카페의 네트워킹 행사(Thursday Gathering)활용해 우리 입주기업을 단독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동 행사는 격식 없는 만남과 정보교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협업이 일어나도록 하는 보스턴 케임브리지 혁신 생태계의 대표적 플랫폼으로 기업, 연구실, 투자자 등이 연결되는 기회의 장으로 불린다.

 

이날 행사에는 입주기업인 유한USA, 휴온스USA, 동아ST, 인텍싸이언티픽, 멥스젠, 브이에스팜텍, 씨엔알리서치, 아폴론, 프로티나 9개사가 포스터 세션을 포함한 홍보 활동을 펼친 가운데 보스턴 주재 제약바이오 기업, 연구 기관, 학계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가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먼저, 기업 피칭 세션에서는 브이에스팜텍(남호연 부장), 인텍싸이언티픽(정신영 대표), 프로티나(정요한 매니저), 멥스젠(카일 런클 필드 어플리케이션 사이언티스트) 4개 입주기업이 참가해 우수 기술을 알리고 글로벌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

 

또한, 미국 제약바이오 전문 매체인 바이오센추리(BioCentury)와 협업 하에 진행된 패널토론 세션에서는 팟캐스트 공개녹음도 진행됐다.

 

 ○ 좌장을 맡은 바이오센추리의 시몬 피시번(Simone Fishburn) 편집장과 조슈아 베를린(Joshua Berlin) 사업개발 책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바이오헬스 기업의 급격한 성장에 발맞춰, 보스턴 혁신 생태계 중심에 위치한 보산진의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 지원 활동을 소개하며 문을 열었다.

 

 ○ 산업계의 시각을 다룬 1부에서는 입주기업인 홍아람 아폴론 대표가 입주기업 대표로 참가해 스타트업이 초기부터 보스턴에서 활동해야 하는 이유 등을 설명하는 한편, 앤드류 휘틀(Andrew Whittle) 베링거인겔하임의 사업개발 및 라이선싱 총괄책임자는 글로벌 기업의 관점에서 한국과의 협업 경험을 공유했다.

 

 ○ 2부에서는 스펜서 남(Spencer Nam) KSV 글로벌(KSV Global) 대표와 데브라 피티(Debra Peattie) SV 인베스트먼트(SV Investment) 파트너가 투자자의 관점에서 우수한 임상 환경과 정부 지원 정책 등 한국 시장의 강점을 설명하고, 한국 바이오텍의 미국 진출 시 고려사항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 해당 패널토론은 바이오센추리의 팟캐스트 프로그램인 '금주의 바이오센추리(BioCentury This Week)'의 특별 에피소드로 금주 중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복수의 입주기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실제로 유익한 미팅이 다수 있었다오늘처럼 자유롭게 열린 환경에서 다양한 배경의 참가자를 만나 비즈니스로 이어지는 것이 보스턴 현지 활동의 기회이자 장점이라고 전했다.

 

김용우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은 차년도에는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지원 규모를 확대 예정인 만큼, 보스턴 현지 거점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의 네트워킹 기회 또한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보산진 제약바이오글로벌팀 박현주 연구원 (043)713-8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