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4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4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5-20 조회수 506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4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 사례를 통한 의료분쟁, 의료광고 법률 등 실무에 필요한 정보 담아 -

 

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지난 514()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빌딩(서울시 중구)에서2024년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설명회에는 전국 지자체와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에 관심 있는 의료기관, 유치사업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지역순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하반기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보건복지부 최승현 과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2023 유치실적 통계로 보는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최신 동향(진흥원 홍승욱 단장) 외국인환자를 위한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 : KAHF(의료기관평가인증원 신민경 팀장) 외국인환자 관련 의료분쟁 조정절차 및 사례(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정해영 센터장) 외국인환자 유치 광고 관련 FAQ 및 주요 규범체계 소개(법무법인 다우 정현석 변호사) 서울아산병원 외국인환자 유치 사례(서울아산병원 성숙경 팀장) 외국인환자 유치 전문인재 양성(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지은 부장) 순으로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하였으며,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일선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였다.

 

흥원 홍승욱 단장은 "Covid-19 이후 2023년 방한 외국인환자가 60만 명을 넘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만큼 이번 전국 설명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관련 업계의 높은 관심을 실감하였다."면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환자 수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우리 유치기관들이 이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안전하게 치료를 마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하여 유치기관들을 적극 지원하겠."고 밝혔다.

 

    ※ 문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유치기획팀 황보영 연구원
                (boyoung@khidi.or.kr, (043) 713-8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