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데이’성황리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데이’성황리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5-14 조회수 239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데이성황리 개최

-BIO KOREA 2024 연계,

제약바이오 글로벌 진출 협력 논의 활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59()10()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제약바이오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BIO KOREA 2024와 연계하여 개최한 본 행사는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진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컨퍼런스와 피칭, 파트너링, 네트워킹 리셉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9()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컨퍼런스에서는 제약바이오 기업 및 유관기관 종사자 2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글로벌 제약사(베이진(BeiGene), GSK, 론자(Lonza))의 사업개발 전략과 함께 국내외 전문가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성공 사례 및 활성화 전략이 심도 있게 공유되었다.

    * (좌장)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허경화 대표, (연사) Pharma Ventures Jessie You(유상민) Vice President, Amgen Helen Kim Executive Director of Business Development, MSD Koji Yashiro Director of business development and licensing Asia Pacific region, 오름테라퓨틱 이승주 대표


컨퍼런스와 동시에, 성공적인 컨퍼런스를 개최를 기념하고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진흥원 차순도 원장과 암젠코리아 노상경 사장이 참석하여 진흥원-암젠 골든티켓 계약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계약을 통해 ‘264월까지 간 국내 유망 스타트업 2개사를 선정하여 골든티켓 센터 입주 지원, 암젠 글로벌 멘토링, 진흥원 각종 지원사업 연계 등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 이어 진행된 리셉션은 호주무역투자대표부(Austrade),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베이진(BeiGene),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의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국내외 제약바이오 관계자 180여명이 참석하며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네트워킹 및 협업 교류의 장이었다는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들의 피칭과 세미나, 1:1 미팅을 통해 국내 제약기업과의 심층적인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10() 오전 ‘KHIDI-AMGEN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에서는 암젠 글로벌의 R&D를 총괄하는 레이 드셰 선임부회장의 강연과 더불어 아이칭 림, 앤디 랭킨 총괄디렉터가 암젠의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했으며, 헬렌 김 총괄디렉터는 암젠의 사업개발 전략을 공유했다.

 

  - 당일 오후에는 골든티켓 지원기업을 심사하기 위한 발표평가가 이뤄졌으며, 8개사*가 서류 심사를 통과하여 항암제, 섬유화, siRNA,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압타머 등의 분야에 대한 기술을 발표했다. 이 중 가장 우수한 2개 기업을 선정하여 향후 1년 간 액셀러레이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 KMD바이오, FNCT바이오텍, 티카로스, 사피엔스바이오, 인터올리고, 스파이더코어, 피티젠바이오시스템, 피비이뮨테라퓨틱스 총 8개사

 


  - 참고로, 앞선 57()에 서울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진흥원-암젠 골든티켓 센터개소식이 있었다. 당일 진흥원과 암젠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골든티켓 선정기업에게 지원할 사무공간 현판 게시, 향후 계획 발표,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다.

 

 ○ 베이진(BeiGene)9() 국내 제약기업 11개사와의 1:1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R&D 기술 교류 및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진출 확대를 논의하였다. 특히, 저분자(small molecule), 항체-약물 접합체(ADC), 단일클론항체(mAb), 이중특이성항체(bsAb)등 다양한 플랫폼의 항암제에 대한 기술 교류 및 글로벌 상업화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 , 다케다와는 10() 오전 시상식을 개최하여 올해 22023 진흥원-다케다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Korea Startup/Biopharma Acceleration Program 2023)의 최종 수상 기업으로 선정된 이피디바이오테라퓨틱스(EPD Biotherapeutics)와 뉴로그린(Neurogrin)대상으로 축하 인사와 함께 상패를 수여하고 다케다와 각 수상 기업 간 공동 연구의 성공을 기원하였다.

 

진흥원 김용우 단장은 이번 교류의 기회를 통해 논의된 결과들은 한국 제약바이오의 글로벌 진출 협력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올해 11월에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위크개최를 준비하고 있으니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문의: 진흥원 제약바이오글로벌팀 이지희 연구원 (043)713-8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