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 마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 마련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2-16 조회수 3,189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 마련

1221(), 14회 헬스케어 미래포럼 개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14회 헬스케어 미래포럼이 오는 1221()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다.

 

14회를 맞는 이번 포럼에서는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주제발표(세션1)와 패널토론(세션2)이 진행된다.

 

 ○ 첫 번째 주제발표를 맡은 김종엽 건양대학교 교수 국내외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정책 동향을 주제로,

 

  - 주요국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정책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에서 추진 중인 정책에 주는 시사점을 제시한다.

 

 ○ 이어지는 두 번째 주제발표에서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산업계 입장에서 바라보는 디지털헬스케어 정책과 제도적 지원방향을 주제로,

 

  - 디지털헬스케어 정책에 대한 산업 현장의 목소리와 함께 시급히 요구되는 제도적 지원방향을 제안한다.

 

 ○ 패널토론에서는 송시영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좌장으로,

 

  - 김주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유승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 류재준 네이버클라우드 이사, 곽환희 법무법인 오른하늘 변호사, 이진한 동아일보 의학전문기자가 참여하여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을 논한다.

 

포럼을 주관한 진흥원 차순도 원장진흥원은 지난 2019부터 헬스케어 미래포럼을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주요 이슈와 정책방향을 논의하고 사회적 공감대도출해왔다.”, 이번 포럼도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육성의 주요 이슈충분히 논의되고 우리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기 위한 정책 방향이 도출되는 건설적인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프라인 개최와 함께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예정되어 있으며,

 

 ○ 오프라인 참석을 위한 사전등록은 1220()까지 온라인(www.onoffmix.com/event/267520)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