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제13회 헬스케어 미래포럼 개최

제13회 헬스케어 미래포럼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01 조회수 2,504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헬스 규제개선을 위한 정책방향 논의

9월 6일(화) 포스트타워에서 제13회 헬스케어 미래포럼 개최 


□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기획이사 김영옥,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3회 헬스케어 미래포럼이 오는 9월 6일(화)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개최된다.


□ 13회를 맞는 이번 포럼에서는 “바이오헬스 규제개선 중장기 정책방향”을 주제로 주제발표(세션1)와 패널토론(세션2)이 진행된다.


 ○ 주제발표를 맡은 곽노성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교수는 ‘바이오헬스 규제개선의 중장기 방향’을 주제로, 


   -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기관생명윤리연구위원회(Institutional Review Board, IRB), 혁신 관점에서의 의료정책 개선 방안 등 주요 규제 관련 현안에 대한 논점을 제시하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바이오헬스 규제개선 방향을 제안한다.


 ○ 패널토론에서는 송시영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좌장으로, ‘바이오헬스 산업 글로벌 도약을 위한 규제개선 방향’을 논한다.


   - 김병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조민우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최윤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옥주 한국생명윤리학회 회장, 김문구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미래사업본부장, 김형욱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회장, 엄승인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정책본부장,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가 참여하여


   - 바이오헬스 전반의 주요 규제 쟁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한다.


□ 진흥원은 2019년 4월부터 바이오헬스 산업 최신이슈와 쟁점에 대하여 이해관계자 간의 논의를 통해 정책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헬스케어 미래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 포럼을 주관한 진흥원 김영옥 기획이사는 “그간 헬스케어 미래포럼은 바이오헬스 산업 최전선에서 사회적 공감대를 도출하는 대화와 문제해결의 장으로 기능해왔다. 이번 포럼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다 현실적이고 발전적인 바이오헬스 규제개선의 방향을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번 포럼은 오프라인 개최와 함께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예정되어 있으며,


 ○ 오프라인 참석을 위한 사전등록은 9월 5일(월)까지 온라인(www.onoffmix.com/event/261576)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