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 전문위원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 전문위원 모집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5-09 조회수 2,541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전문위원 모집

연구개발임상, 법률·회계 등 의료기기 전문가 위촉 추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및 전문 정보 제공을 위해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MDCC*, 이하 위원회) 전문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MDCC; Medical Device Consulting Council)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유망 의료기기 신제품의 시장진입 기간 단축 및 애로 해소를 위한 시장진출 전주기 상담을 지원해오고 있다.

 

  ○ 올해부터 동 위원회를 구성하여 의료기기 규제 관련 상담 뿐만 아니라, 법률·회계, 투자·특허 등 전문분야*의 상담 및 컨설팅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 (전문 분야) 연구개발·임상, 인허가·제도, 신의료기술평가·보험, 인력양성, 해외진출, 사업화, 법률·회계, 투자·특허 (8개 분야)


 

동 위원회의 전문위원은 진흥원장이 위촉하고, 센터의 기업 맞춤형 전문 컨설팅 및 정보제공을 주요 업무로 하며,

 

 

  ○ 복지부·진흥원 주관 행사, 회의, 위원회 등에 자문위원으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된다.

 

이번 공고에서는 센터에서 전문위원으로 활동중인 의료기기 시장진출 컨설턴트*’, 해외 의료기기 전문가(GMKOL)**의 전문분야 등을 고려하여, 추가 필요인원(30인 내외)을 모집할 예정이다.


     * (의료기기 시장진출 컨설턴트) 인허가, GMP, 보험등재 등 전문가 50

    ** (해외의료기기 전문가;GMKOL)) 해외 권역 및 분야별 전문가 20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 단장(MDCC 위원장)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은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상담지원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의 구성으로 규제 극복 뿐만이 아닌 법률, 특허, 회계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문위원 모집 공고는 518()까지 진행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및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진흥원 의료기기산업혁신팀 정태영 연구원 (02)2095-1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