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코로나19와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드의 변화 그리고 미래

코로나19와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드의 변화 그리고 미래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8 조회수 202
첨부파일

코로나19와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드의 변화 그리고 미래

바이오코리아 2021에서 기술라이센싱 세미나 개최

(알려 드립니다)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이 서울 코엑스(69()11())와 바이오코리아 페이지(69()21())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됩니다. 이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미디어의 관심을 반영하여, 취재에 도움이 되고자 컨퍼런스의 주요 세션들과 주요 포럼, 홍보관 운영 등에 대한 세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하여 차례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보도자료는 바이오코리아 2021 컨퍼런스 산업정보(기술사업화)에 관한 부분입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오는 69()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 공동주최:진흥원, 충청북도) 컨퍼런스에서 코로나19,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트의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기술라이센싱 세미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팬데믹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와의 백신전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1 기술라이센싱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가 시장에 가져올 변화와 바이오산업의 기술사업화 트렌드를 살펴보고, 나아가 코로나19 이후의 바이오산업 미래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 기술라이센싱 세미나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바이오코리아 2021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 주소: https://www.biokorea.org

 

 

이번 기술라이센싱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한 바이오산업 라이센싱 트렌드 변화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바이오헬스 라이센싱 동향을 살펴보고 코로나19가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라이센싱 구조 예측과 해외 대형 제약사들의 관점을 패널 토론을 통해 알아볼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2021-202년 바이오헬스 라이센싱 동향을 주제로 미국 Sidley Austin LLPJoshua Hofheimer는 최신 바이오헬스 글로벌 라이센싱 사례를 통해 다양한 라이센싱 옵션들에 대해 분석하고, 주요 동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코로나19가 제약산업 라이센싱 딜 트렌드에 불러온 영향을 주제로 영국 PharmaVenturesLuke Lee가 실제 제약산업 라이센싱 거래에 대해 살펴보고 거래 주체와 규모에 대해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제약 딜메이킹를 주제로 영국 PharmaVenturesAdrian Dawkes가 코로나19 이후 제약분야 산업환경의 변화와 이에 대한 대응 전략을 논의해보고자 한다.

 

패널 토론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딜 트렌드에 대한 빅파마의 관점를 주제로 영국 PharmaVenturesFintan Walton CEO가 좌장으로, Novo NordiskTomas Landh, J&J InnovationJeanne Bolger, Novartis Venture FundBart Dzikowski, Eli LillyTim Luker, MedicxiKevin Johnson이 패널로 참여하여 코로나19가 제약산업에 미친 영향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고보자 한다.

 

본 기술라이센싱 세미나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제약ㆍ바이오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 수립과 성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오코리아 2021에서는 이 외에도 다양한 주제를 다룬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www.biokorea.org)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진흥원 산업생태계조성팀 김창배 연구원 (02)2095-1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