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인베스트 페어 2021 개최

인베스트 페어 2021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3 조회수 4,073
첨부파일

인베스트 페어 2021 개최

보건산업 분야 유망기업 투자 설명회 9()부터 11()까지 열려

바이오헬스 분야 유망기업의 개발 전략 및 해외진출 전략 발표

(알려 드립니다)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이 서울 코엑스(69()11())와 바이오코리아 페이지(69()21())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됩니다. 이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미디어의 관심을 반영하여, 취재에 도움이 되고자 컨퍼런스의 주요 세션들과 주요 포럼, 홍보관 운영 등에 대한 세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하여 차례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보도자료는 바이오코리아 2021 인베스트 페어(INVEST FAIR)에 관한 부분입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바이오코리아 2021’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인베스트 페어 2021’ 바이오코리아 기간인 69()부터 11()까지 코엑스 402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국산 백신, 치료제 개발’, `체외진단 키트에서부터 항암제 개발’, ‘인공지능’,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까지 최근 바이오헬스산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7개의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총 20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인베스트 페어 2021’에서는 각 주제별로 발표와 토론, 기업설명회가 구성되어 예년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한 국민적 관심이 큰 가운데, 첫 날인 9()에는 국가신약개발사업단 코로나사업단의 국산 코로나19 백신/치료 개발 및 글로벌 선진화 전략주제발표 및 토론을 시작으로 국산 백신 개발 현황과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세션이 준비되어, 관련 기업인 셀리드, HK이노엔의 기술개발 내용을 소개한다.

 

또한 두 번째 세션은 코로나19를 위한 체외진단 장비와 키트의 연구개발 전략과 관련하여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의 주제발표 및 관련자 토론을 비롯해 프로테옴텍, 진시스템, 바이오니아의 발표가 이어진다.

이튿날인 10()에는 ‘NK세포-타깃 면역항암제의 새로운 치료전략’, ‘차세대 암 치료를 위한 이중 항체 플랫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희귀난치병 치료방안의 세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에이비엘바이오, 스탠다임 등 각 분야의 주요 기업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지고, 박셀바이오, 큐로셀, 네오나 테라퓨틱스, 헤지호그, 온코빅스, 알지노믹스, 티움바이오, 디네이쳐바이오랩스의 기업 소개도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 날인 11()에는 의료 AI 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병원 중심의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와 산학협력 모델세션이 이어진다. 루닛, 휴이노, 제이어스, 프록시헬스케어, 바이오트코리아, 리센스메디컬 등 경쟁력 있는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의 사업화 전략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특별 세션으로 9()에 한국벤처투자 모태펀드 설명회가 준비되어, 창업기업에 대한 정책적 투자 지원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인베스트 페어 2021’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가능하다. 또한, 인베스트 페어 2021’홈페이지(www.biokoreainvest.or.kr)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21()까지 다시보기가 제공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및 진단키트 관련 기업은 물론 바이오헬스 분야의 유망한 제약·바이오, 의료기기, 헬스케어 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기업 투자유치 지원을 지속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의: 진흥원 기술평가컨설팅팀 채희석 연구원 (02)2095-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