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링 서비스를 받으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링 서비스를 받으세요!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26 조회수 483
첨부파일

해외출장 등 제한으로 제약바이오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링 서비스를 받으세요!
화상상담시 해당국가 통번역 서비스 제공 … 3월말부터 신청 가능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으로 국가간 이동의 제한 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위해,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복지부와 진흥원은 오는 4월 1일(목)부터 7월 30일(금)까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활발한 파트너링을 위하여 화상 상담 시 상대 기업 국가에 맞춰 통·번역을 지원할 예정이며, 3월말부터 신청 가능하다.

 ○ 진흥원은 통역사가 직접 비즈니스 미팅에 참여하도록 하여 원활한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돕고 상담을 위한 기초자료나 홍보자료의 번역도 함께 제공, 한국어나 영어로 소통하기 어려운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와의 교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 동시에 선진 제약바이오 시장의 동향을 다루는 선진 제약바이오 글로벌 세미나와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하고, 국내 제약기업의 신흥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신시장 개척단을 운영, 해외 주요 제약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는 등 시장 정보 수집부터 해외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교류와 협력을 위한 모든 단계를 탄탄히 지원할 예정이다.

 ○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은 코로나19의 팬데믹 상황을 위기이자 기회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파트너링 지원은 실질적인 해외 진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기초”라고 설명했다.

 ○ 제약바이오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링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 정보포털 페이지(www.khidi.or.kr)의 공지사항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 해당 담당자에게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문의 및 접수
   - 진흥원 제약바이오글로벌팀 권민지 연구원
     ☎ (043)713-8629, kwonmj1@khid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