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 K-방역 기업 해외진출 기회 제공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 K-방역 기업 해외진출 기회 제공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07 조회수 355
첨부파일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 K-방역 기업 해외진출 기회 제공

진흥원, 1014[)부터 20()까지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 개최

해외보건부 및 조달담당관, ADB 등 국제기구 담당자 참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권덕철)은 의료서비스·제약·의료기기 등 국내 보건의료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참여 및 해외 발주처·조달전문가와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한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Global Healthcare Procurement Conference)1014()부터 20()까지 7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하여 해외조달시장 관련 정보 제공, 국제입찰 제안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국제입찰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에는 아시아개발은행(ADB) 등 국제기구 및 필리핀, 오만, 카자흐스탄, 우크라이나의 보건부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보건의료 협력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국제 보건의료 협력 포럼 및 비즈니스 상담회로 구성되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보건의료산업체가 해외조달시장에 진출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국제 보건의료 협력 포럼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과 서울의과학연구소에서 연자로 참여하여 보건산업 분야 입찰동향 및 국제공조를 통한 감염병 대응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개발은행(ADB), 필리핀, 오만, 카자흐스탄, 우크라이나 보건부 담당자들은 각 국가 및 기구의 코로나 19 이후 공공조달 계획 등에 대하여 발표한다. 국제 보건의료 협력 포럼 참관은 (http://asq.kr/QU9ZBNYgPTZO)에서 가능하다.

 

또한, 해외 발주처 및 조달전문가와 국내 보건의료산업체 간 비즈니스 상담회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해외 발주처 담당자의 국내 입국이 불가한 상황으로 모든 상담은 화상으로 진행되며, 1014()~15() 양일간 운영되는 오프라인 상담회장도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최소 참여 인원과 충분한 거리두기를 원칙하에 소규모로 운영할 예정이다.

 

진흥원 국제입찰컨설팅팀 최철환 팀장은 최근 각 국가 및 국제기구에서는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해 긴급하게 대규모 예산을 투입하여 해외조달시장을 통한 문제 해결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검증을 통하여 각광받고 있는 K-방역 등 우리 보건의료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더욱 확대되고 다양화될 것이라며, “이번 코로나19 상황으로 촉발된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국내 보건의료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국제입찰컨설팅팀 박소현 연구원 (043)713-8200